SM 엔터테인먼트가 7년 만에 선보이는 신인 그룹 라이즈(RIIZE)가 9월 4일 첫 싱글 앨범 ‘Get A Guitar’를 발매했습니다. 멤버들이 데뷔를 준비하며 보낸 시간과 추억을 테마로 한 앨범으로, 동명의 타이틀 곡 ‘Get A Guitar(겟 어 기타)’를 비롯해 지난 8월 21일 선공개된 프롤로그 싱글 ‘Memories’까지 두 곡이 수록돼 있죠. 데뷔를 기념해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열린 ‘RIIZING DAY: RIIZE Premiere(라이징 데이: 라이즈 프리미어)’ 쇼케이스에서 라이즈의 멤버 원빈은 ‘팀명에 걸맞게 멤버들과 함께 성장하고 꿈을 실현해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이들의 데뷔 앨범은 라이즈 멤버 각각이 성장하며 겪는 다양한 경험과 감정을 음악으로 표현하는 독자적 장르인 ‘이모셔널 팝(Emotional Pop)’의 서막을 여는 앨범이기도 한데요. 103만 장이라는 선주문량을 기록하면서 데뷔 전부터 세간의 관심을 끌어 모은 라이즈의 인기를 실감하게 합니다.
쇼케이스를 통해 최초로 선보인 타이틀 곡 ‘Get A Guitar’는 레트로한 감성의 신시사이저와 펑키한 기타 리듬이 돋보이는 곡으로, 멤버들이 데뷔를 준비하며 음악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하나의 팀이 되어가는 과정과, 더 큰 꿈을 펼쳐 나가겠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음원과 동시에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미국 LA와 사우전드 오크스, 페리스 지역의 광활한 자연을 배경으로 우정을 나누는 라이즈의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특히 기타를 치는 듯한 포인트 안무가 돋보이는데요. 리듬에 맞춰 발을 구르거나 흥겨운 ‘로큰롤’ 제스처를 선보이는 등 중독성 있는 챌린지로 재탄생할 만한 안무 포인트가 가득해 관심이 집중됩니다.
라이즈는 또한 다가올 11월과 12월 순차적으로 2개의 새로운 싱글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하반기 활발한 활동을 예고한 라이즈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앨범 ‘Get A Guitar’를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