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TOR OF THE YEAR
이병헌

“Merci. 프랑스에서 오신 분이 많은 것 같아 프랑스어로 수상 소감을 전하려고 했는데요. 그러다 문득제가 프랑스어를 하지 못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영어로 수상 소감을 하려니 앞서 영어로 한 유태오배우의 수상 소감을 들어버렸습니다. 그래서 마음을 바꿨습니다. 이제부터 한국어로 말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마리끌레르 영화제를 비롯해 마리끌레르가 주관하는 영화제 행사에 벌써 네 번째 초대받는 것 같네요. 부산국제영화제에서 가장 분위기 있고, 편하고 즐거운 행사라는 생각이 듭니다. 내년에도 열심히 좋은 연기 보여드릴 테니 또 초대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MARIE CLAIRE
김고은

“의미 있는 상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 배우로서 제 행보에도, 연기에도 책임감을 갖게 하는 상인 것 같습니다. 부산국제영화제는 고등학생 때부터 설레는 행사였습니다. 올해 오랜만에 부산국제영화제에 오고 이렇게 상도 받을 수 있어 행복한 밤입니다. 발전하고성장하는 배우가 되겠습니다.”

 

ASIA STAR
유태오

“저는 지난 5년 전부터 인지도가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오늘 이 상을 받았습니다. 이 상의 이름이 ‘아시아 스타’지만, 저는 한 번도 제 자신을 스타라고 생각해본 적이 없기에 있을 수 없는 일같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저희 가족은 독일에서 노동자계급이자 소수민족으로 지냈기에 저는 어려운 유년 시절을 보냈습니다. 재독 교포로서 한국에서 배우가 되겠다는 미친 꿈을 가지고 한국 땅을 밟았습니다. 지난 10년 동안 쉽지 않은 시기를 보냈고, 오늘 저는 아시아 스타상을 받기 위해 이 자리에 서 있습니다. 이 상은 제게 과거를 떠올리면서 열심히 연기해야 한다는, 나의 역할과 본질에 대해 생각하게 하는계기이기도 합니다. 진심으로,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ASIA STAR
이우라 아라타

“올해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선보이게 된 영화 <1923년 9월>은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만든 독립영화입니다. 그렇기에 이 상은 저 한 사람이 아니라 펀딩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과 감독, 스태프, 캐스팅 디렉터, 배우 등 모두가 함께 받는 상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ASIA WIDE
도경수

“좋은 상을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좋은 작품으로 인사를 드릴 거고요. 열심히 하겠습니다. 이자리에 계신 분 모두 오늘 밤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감기 조심하세요”

 

BEYOND CINEMA
전종서

“<몸값>으로 이런 좋은 상을 받은 것 같은데, 앞으로도 OTT나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다채로운 연기 거침없이 보여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좋은 밤 보내세요. <발레리나>도 많이 사랑해주세요.”

 

BEYOND CINEMA
안재홍

“<마스크걸>이라는 뜨거운 작품으로 여러분께 인사드릴 수 있어 진심으로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김용훈 감독님의 새롭고 독창적인 것에 대한 집념이 <마스크걸>에 대한 뜨거운 사랑으로 나타났다고 생각합니다. 진심으로 존경한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앞으로도 재미있고 의미 있는 작품과 연기로 여러분과 자주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끝으로 마리끌레르와 부산국제영화제를 사랑합니다. 아이시테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