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니예 웨스트와 타이 달라 사인의 합작 앨범의 발매일이 다시 한번 예고되었습니다.

카니예 웨스트의 신보, <VULTURES>

카니예 웨스트(Kanye West)가 새로운 앨범 <VULTURES>을 3부작으로 발매할 예정이라고 알렸습니다. <VULTURES>는 그가 10집 앨범 <DONDA> 이후로 내는 복귀작이자 타이 달라 사인(Ty Dolla $ign)와의 합작 앨범입니다. 카니예 웨스트는 <VULTURES> 발매일을 2023년 12월 15일로 발표했었지만, 끊임없는 트랙 리스트와 벌스 수정으로 발매일을 계속해서 뒤로 미루고 있었죠. 이에 힙합 팬들은 그의 이전 앨범 연기와 미발매 사례를 통해 크게 놀라지 않는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마이애미 리스닝 파티에서 선공개된 <VULTURES>는 코닥 블랙(Kodak Black), 플레이보이 카티(Playboi Carti), 프레디 깁스(Freddie Gibbs) 등 화려한 피처링진과 새로운 스타일의 앨범으로 큰 기대를 받고 있죠.

3부작으로 발매되는 앨범, 그 날짜는?

카니예 웨스트는 2024년 1월 23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현대미술가 존 라프만(Jon Rafman)이 제작한 <VULTURES>의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해당 영상에는 복면을 뒤집어쓴 사람들과 불타고 있는 집 등이 담겨 음침하고 어두운 분위기를 자아냈습니다. 존 라프만이 AI로 제작한 3D 영상이 끝나고 나면 앨범을 ‘VOLUME 1’, ‘VOLUME 2’, ‘VOLUME 3’로 공개한다는 알림이 등장하죠. VOLUME 1은 2월 9일에 릴리즈되며 이후로 3월 8일4월 5일로 예고되었습니다. 현재 해당 앨범은 대부분의 트랙 리스트와 피처링진, 앨범 커버까지 공개된 상황이지만, 그의 앨범 릴리즈 날짜는 계속 변경되는 중입니다. 과연 이번에 예고된 <VULTURES>의 발매일은 최종으로 확정이 되었을까요? 미리 싱글 음원으로 공개된 ‘VULTURES’를 들어보며 카니예 웨스트의 신보를 기다려보시길 바랍니다.

‘VULTUR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