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창완이 23년간 진행해온 ‘아침창’을 떠납니다.
김창완, ‘아름다운 이 아침 김창완입니다’ 하차
김창완이 23년간 진행했던 SBS 파워 FM ‘아름다운 이 아침 김창완입니다(이하 아침창)’을 떠납니다. 아침창은 SBS 파워 FM에서 2000년 10월 2일부터 2024년까지 23년간 방송된 라디오 프로그램입니다. 김창완밴드의 프론트맨이자 탤런트인 김창완이 아침창의 DJ 자리를 오랜 시간동안 지켜왔죠. 김창완은 2024년 3월 17일의 마지막 방송 소식과 이별 인사를 남겨 팬들의 아쉬움을 샀습니다.
재정비 후 SBS 러브 FM에서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복귀 예정
훅~ 분무기 뿜듯 비가 내리는데… 새싹 깨우는 봄비 같기도 이별이 내리는 가을비 같기도….자~ 이거 어떻게 말문을 열어야 할 지….얘기가 나온 지는 한 달 정도 됐습니다. 저 혼자 이별을 가슴에 묻고 하루하루를 지냈습니다. 겨울 아침 서쪽에 걸린 달을 보며 오늘 보는 달이 아침창 하며 마지막으로 보는 달일 지도 모르겠다 하며 달려왔습니다. 한편 참 오래 멀리도 달려왔구나 싶기도 했습니다. 처음 아침창을 그만두어야 한다는 말을 들었을 때는 귀가 저절로 닫히는 느낌이었습니다. 현실감이 없더군요. 3월 17일까지 제가 진행을 하고 그 사이에 후임을 선정할 예정입니다. 저는 떠나지만 ‘아름다운 이 아침~‘은 앞으로도 계속 아침창가족들의 아침을 열어드릴 거예요. 저는 잠시 휴가를 갖고 두어 달 뒤 쯤 103.5 러브에프엠을 통해 멋진 프로그램으로 돌아올 것을 약속드립니다. 시대변화에 발맞추려는 저희 SBS라디오의 노력에 많은 응원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2024년 2월 19일 김창완
김창완밴드에 남긴 김창완의 하차 소감
한편, 반가운 소식은 김창완이 영영 라디오를 떠나는 것은 아니라는 것인데요. 김창완은 잠깐의 재정비 기간을 가진 뒤 2024년 SBS 러브 FM에서 새로운 라디오 프로그램으로 돌아올 예정입니다. 김창완의 후임 DJ로는 아직까지 정해진 바가 없습니다. 오랜 기간 동안 많은 사람들의 곁을 지킨 김창완의 마지막 방송을 3월 17일에 함께 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아쉬운 마음을 달래며 다시 들어볼 만한 김창완의 ‘아름다운 이 아침 김창완입니다’ 3편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