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백기가 뭐죠?
BTS 정규 3집은 5년 6개월 만에
미국 ‘빌보드 200’에
재진입 했습니다.

빅히트 뮤직

BTS에게 겹경사가 일어났습니다. BTS 슈가는 콘서트 실황을 영화관에서 개봉하기로 했고 BTS 정규 3집도 5년 6개월 만에 미국 ‘빌보드 200’에 재진입했습니다. 멤버 모두가 군 생활을 하고 있는 와중에 일어나는 일입니다. 이들에게 군백기는 없어 보이네요.

슈가의 앙코르 콘서트 실황 영화는 4월 10일 CGV에서 개봉합니다. 제목은 <슈가 | 어거스트 디 투어 디데이 더 무비>(SUGA | Agust D TOUR ‘D-DAY’ THE MOVIE)입니다. 작년 8월 서울 송파구 KSPO돔에서 3일간 열린 슈가 월드투어 앙코르 콘서트의 실황을 담은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방탄소년단 실황 영화 가운데서는 처음으로 아이맥스(IMAX) 특별관에서 상영됩니다. 슈가의 퍼포먼스 영상뿐 아니라 RM, 지민, 정국 등 멤버들과 슈가의 듀엣 무대도 볼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도 4월 10일에 동시 개봉할 예정입니다. 아직 구체적인 개봉 국가는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빅히트 뮤직

빌보드 최신 차트에 따르면 BTS가 지난 2018년 발매한 정규 3집 ‘LOVE YOURSELF 轉 ‘Tear’’가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에 92위로 재등장했습니다. 발매 당시 15주 연속 ‘빌보드 200’에 머무르는 등 큰 인기를 끌었던 앨범입니다. 다시 역주행하게 된 이유는 뭘까요? ‘LOVE YOURSELF 轉 ‘Tear’’의 LP가 올 1월부터 각 나라별로 발매되기 시작했거든요. 미국에서는 2월 말 출고됐는데 이 판매량이 이번 빌보드 성적에 반영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LOVE YOURSELF 轉 ‘Tear’’ LP는 금주 ‘비닐(Vinyl) 앨범’ 차트에 1위로 첫 진입했습니다. 공백이 느껴지지 않는 성적입니다. BTS 진이 2024년 6월 12일 제대를 앞두고 있습니다. 바로 활동을 시작하겠죠? 2024년 하반기가 벌써 기대되네요.

빅히트 뮤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