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3일은 세상 모든 강아지들을 사랑하자는 의미를 담은 세계 강아지의 날(National Puppy Day) 입니다. 사랑받아 마땅한 세상 모든 강아지들을 위해, 유기견을 가족으로 맞이한 셀럽들과 그들의 반려견을 소개합니다.

김고은 & 월이

배우 김고은과 그의 반려견 월이. 그는 지난 2022년 유기견 월이를 입양했습니다. 당진 유기견 보호소의 한 개인 봉사자에 따르면, 월이는 발견 당시 도깨비풀과 진드기로 둘러쌓여 인적이 드문 곳에 유기되어 있었습니다. 평소 유기견에 관심이 많았던 김고은은 구미(월이의 전 이름)의 입양 홍보가 올라간지 하루 만에 입양을 결정했는데요. 월이에게 선천적인 뇌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수의사의 소견을 듣고 그를 치료 해주고 싶다는 의지를 전했던 것입니다. 정밀한 뇌 검사 결과, 월이는 ‘기뇌증’이라는 불치병을 앓고 있었습니다. 월이의 병을 고치기 위한 수술 위험이 매우 크고 딱히 다르게 치료할 방법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김고은은 월이를 평생 가족으로 맞이했습니다.

이도현 & 가을이

배우 이도현과 그의 반려견 가을이. 그는 지난 2018년 유기견 가을이를 입양했는데요. 그와 가을이가 만난 계절을 따서 이름을 지었다고 합니다. 이도현은 각종 인터뷰 및 방송에서 가을이에 대한 사랑을 가감없이 표현하고 있습니다. 2021년 백상 예술 대상 신인상을 수상할 당시, 가을이에게 대한 고마움을 전했습니다. 또한 마리끌레르 유튜브 콘텐츠, 팝퀴즈 인터뷰에서 한낮의 여유를 즐길 때는 가을이와 함께 시간을 보낸다고 소개하기도 했죠.

Ⓒ 송혜교 인스타그램

한편, 이도현은 활동량이 많은 가을이를 위해 촬영장에도 자주 동행하는데요. 그가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더글로리’에서 함께 호흡을 맞췄던 송혜교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가을이가 등장하기도 했습니다.

윤지성 & 베로

가수 윤지성과 그의 반려견 베로. 그는 지난 2021년 유기견 베로를 가족으로 맞이했습니다. 베로는 떠돌이 생활을 하던 중 구조되었으며, 안락사 일주일을 앞두고 기적적으로 임시보호자를 만났습니다. 윤지성은 군대 전역 후 반려견·반려묘 입양을 위해 유기견, 유기묘들을 찾았던 중 베로를 알게 되었는데요. 그는 베로를 본 순간 운명이라 느꼈고, 베로가 새로운 환경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임시보호자가 지어준 이름을 바꾸지 않고 그대로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그는 베로와 함께하는 일상을 그의 개인 유튜브 채널 및 인스타그램 계정에 꾸준히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한편, 윤지성은 베로의 입양 사실을 알리며 ‘#사지마세요입양하세요’를 강조한 바 있는데요. 그의 가족은 17년을 함께한 반려견을 떠나보내고 유기견 보호소에서 5번 파양된 호두를 가족으로 받아들이기도 했습니다. 반려견을 평생 가족으로 맞이할 계획이 있다면, 유기견 입양에 대해 고려해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