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테랑2

류승완 감독의 생애 첫 공식 부분 초청으로 화제가 된 영화 ‘베테랑2’가 칸영화제에서 상영되었는데요. 전 세계 최초로 이곳에서 첫선을 보였습니다. 배우 황정민, 정해인이 함께한 레드 카펫과 더불어 홍보차 촬영한 릴스 영상도 화제였는데요. 경쟁 부문에서 유일하게 초청된 한국 영화라 더욱 의미가 깊죠. 

메갈로폴리스

영화 ‘대부’의 감독이자 소피아 코폴라의 아버지로도 유명한 프란시스 포드 코폴라 감독의 신작이 35년 만에 칸 영화제에서 공개되었습니다. 영화 ‘메갈로폴리스’는 애덤 드라이버 주연의 SF 장르 영화인데요. 프리미어 상영에서 7분간 기립 박수를 받으며 프란시스 포드 코폴라 감독의 노익장을 과시했습니다.

카인드 오브 카인드니스

감독 요르고스 란티모스의 9번째 장편 영화 ‘카인드 오브 카인드니스’도 칸 영화제에서 공개가 되었습니다. 이 영화에는 전작 ‘가여운 것들’에서 호흡을 맞춘 엠마 스톤을 비롯해 매력적인 여성 배우들이 출연하는데요. 샤넬의 얼굴 중 한 명인 마가렛 퀄리, 시리즈 ‘유포리아’로 이름을 알린 헌터 샤퍼 같은 출연진들이죠. 영화 개봉은 하반기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

조지 밀러 감독의 ‘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도 칸 영화제에서 상영이 되었는데요. 매드맥스의 후속작으로 상영 전부터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조지 밀러 감독은 ‘대사가 영화의 속도를 느리게 만드는 경향이 있다’며 주연인 안야 테일러 조이의 대사량이 30줄이 전부라고 밝히기도 했죠. 우리나라에서도 바로 어제 개봉을 해서 극장에서 확인해 볼 수 있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