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즈가 10일
‘켈리 클락슨 쇼’에 출연하며
글로벌 입지를 다집니다.

KQ엔터테인먼트

에이티즈(ATEEZ)가 10일(현지시간) 미국 NBC의 유명 TV쇼 ‘켈리 클락슨 쇼(The Kelly Clarkson Show)’에 출연합니다. ‘켈리 클락슨 쇼’는 세계적인 뮤지션 켈리 클락슨(Kelly Clarkson)이 진행하는 토크쇼입니다. 미국 최고 권위의 TV 시상식인 에미상(Emmy Awards)을 여러 차례 수상할 만큼 인기가 많은 프로그램입니다. 그동안 세계적인 팝스타들이 ‘켈리 클락슨 쇼’에 출연했는데요. 닉 조나스(Nick Jonas), 존 레전드(John Legend), 두아 리파(Dua Lipa) 등 그 라인업도 상당합니다. 에이티즈는 지난달 31일 발매한 미니 10집 ‘골든아워 : 파트 1(GOLDEN HOUR : Part.1)’의 타이틀곡 ‘워크(WORK)’ 무대를 펼칠 예정입니다.

KQ엔터테인먼트

에이티즈는 2018년 10월에 데뷔한 KQ엔터테인먼트의 8인조 보이그룹입니다. 그룹명인 ATEEZ는 ‘A TEEnage Z’로 ’10대들의 모든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멤버는 윤호, 성화, 산, 여상, 홍중, 우영, 종호, 민기입니다. 에이티즈는 떡잎부터 달랐습니다. 데뷔 4개월 만에 북미와 유럽 월드투어를 돌았고 1년도 되지 않은 시점에서 빌보드 월드 차트 5위에 올랐어요. 2020년에는 BTS와 함께 미국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뮤지션 5위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2023년에는 두드러진 활약을 보였습니다. 정규 2집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THE WORLD EP. FIN : WILL)’로는 미국 ‘빌보드 200’ 1위를 기록했고 케이팝 남자 아이돌 최초로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Coachella Valley Music and Arts Festival)’ 무대에 올랐거든요. 오는 7월에는 월드투어로 북미 팬들을 만납니다. 벌써부터 덜루스, 로즈몬트, 로스앤젤레스 등 추가 공연을 결정지었는데요. 에이티즈 덕분에 케이팝의 미래가 밝은 느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