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현정

고현정은 좀처럼 자신의 삶을 노출시키지 않는 셀럽 중 한 명이었습니다. 정재형이 진행하는 유튜브에 등장해 그의 독려로 유튜브를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고현정의 유튜브는 마치 하나의 단편 영화를 보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킵니다. 매끈하게 정리된 브이로그는 고현정 그 만큼이나 진중하고 솔직하죠. 우리가 몰랐던 고현정에 대한 모습을 유튜브 브이로그를 통해 재발견할 수 있습니다.

최화정

‘안녕하세요 최화정입니다’ 최화정의 유행어를 그대로 살린 채널명부터 센스 있는 그의 유튜브는 현재 가장 뜨거운 화젯거리 중 하나입니다. 최화정은 그가 하는 모든 것은 따라 하고 싶게 만드는 신비한 매력의 소유자인데요. 그녀가 보여준 오이 김밥 레시피, 두유, 주스 등 모든 것이 화제의 중심입니다. 최근 왓츠 인 마이백을 공개하는 영상에서는 팔각으로 지압을 하는 등 색다른 물품들을 구경할 수 있었네요.

김성은

김성은의 유튜브 ‘햅삐 김성은’은 실용적인 팁으로 가득한 영상들이 돋보이는 유튜브 채널입니다. 주방 정리부터 그의 드레스룸 관리 비법, 여행 필수품 등 다채로운 주제로 일상생활에서 도움이 되는 팁을 주는데요. 옷걸이를 통일해 드레스룸을 깔끔하게 유지하거나 그만의 주방 분류 방법이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이제훈

이제훈은 영화배우라는 본업 모멘트를 살려 오래되고 낡은 소규모 영화관을 찾아다니는 콘텐츠를 시작했습니다. 뉴욕을 여행할 때 오래된 극장에서 필름으로 영화를 상영하는 것에서 감명을 받아 유튜브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계기를 밝히기도 했는데요. 전국에 흩어져 있는 소규모 영화관들이 그로 인해 하나씩 발굴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