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이 카이스트 연단에서
AI와 케이팝에 관해 이야기합니다.
지드래곤이 카이스트 학생들을 만납니다. 카이스트 본원 류근철 스포츠 컴플렉스에서 열리는 ‘이노베이트 코리아 2024’ 토크쇼에 참석하기로 한 건데요. 앞서 지드래곤은 SNS에 데이지꽃으로 장식한 카이스트 학교 점퍼 사진을 올려 큰 관심을 모았죠.
이번 행사는 카이스트와 국가과학기술연구회(NST)·헤럴드미디어그룹 등이 주최하는 행사입니다. 지드래곤은 카이스트 이광형 총장, 소속사 갤럭시코퍼레이션 최용호 최고행복책임자(CHO)와 함께 연단에 오릅니다. 주제는 ‘인공지능(AI)과 K팝의 미래’에 대해 이야기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드래곤이 새로운 앨범에 관해 이야기할지도 궁금합니다. 지드래곤은 올 하반기 컴백을 목표로 새 앨범을 준비하고 있어요. 국내에서 솔로 앨범을 발표하는 건 2017년 이후 약 7년 만입니다.
이런 지드래곤의 행보가 놀랍긴 합니다. 아무래도 소속사 영향이 클 듯싶어요. 지난해 지드래곤이 계약한 소속사 갤럭시코퍼레이션이 AI 메타버스와 관련이 깊기 때문입니다. 지난 1월에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전자-IT 전시회 ‘CES 2024’에도 참석한 바 있죠. 최근 갤럭시코퍼레이션이 카이스트와 MOU를 체결하며 토크쇼가 성사됐는데요. 향후 두 기관은 ‘갤럭시코퍼레이션-카이스트 미래기술연구센터’를 개설해 AI 등 미래 기술 관련 연구개발 및 사업화에 대한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