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재현이 첫 번째 솔로 앨범 ‘제이'(J)를 발표합니다.
NCT의 메인보컬이자 리드 댄서, 서브 래퍼를 맡고 있는 재현이 솔로로 데뷔합니다. 재현은 NCT와 서브 그룹 NCT 127, 유닛 NCT U, NCT 도재정의 멤버이기도 하죠. 그룹 내에서도 ‘만능’, ‘올라운더’로 통합니다. 음색이 성숙하고 깊어서 꼭 솔로로 나와주길 원했는데, 드디어 빛을 보네요.
재현의 첫 번째 앨범 ‘J’는 타이틀 곡 ‘스모크(Smoke)’ 한국어 및 영어 버전을 포함한 8곡이 담겼어요. 재현의 감성을 보여줄 수 있는 다양한 음악으로 가득 채웠다고 합니다. 이번 앨범은 특별한 부분이 있는데요. 재현이 작사·작곡 참여는 물론 작품의 방향성·앨범명 등을 직접 구상했다고 합니다. 평소 자신의 물건에 이니셜 ‘J’를 적는 습관에서 착안해 앨범명도 ‘J’로 지었다고 해요.
트레일러 영상 ‘더 스모키 나이트’ 반응은 이미 뜨겁습니다. 꽃을 다듬는 데 집중한 플로리스트부터 관능적인 재현의 모습, 연기가 피어오르는 꽃까지, 앨범 콘셉트를 엿볼 수 있는 감각적인 장면들이 보입니다. 앨범은 8월 26일에 발매됩니다. 이에 앞서 8월 12일에 수록곡인 ‘로지즈'(Roses)와 ‘댄디라이언'(Dandelion) 2곡을 먼저 만날 수 있어요. 재현의 첫 솔로, 어떤 의미로 남을까요? 여름이 끝나가는 게 아쉬웠는데, 덕분에 그 공허함을 조금 덜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