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과 있지가 10월 14일과 15일 각각 컴백을 알렸습니다.

플레디스

10월에는 가요계가 뜨거워질 것으로 보입니다. 차트를 뒤흔들 뮤지션들이 대거 컴백을 알렸거든요. 먼저 세븐틴(SEVENTEEN·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디에잇, 민규, 도겸, 승관, 버논, 디노)이 오는 10월 14일 미니 12집을 발표합니다.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신보 발매 일정이 담긴 티저를 공개했는데요. 어두운 지하철 역을 배경으로 벽면 광고판에 적힌 ‘I FELT HELPLESS(나는 무력감을 느꼈다)’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평소 세븐틴이 보여준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와 상반되는 의미라 궁금증을 자아냅니다. 이후 문장속 알파벳이 마구 뒤섞이기에 다양한 추측을 낳고 있습니다.

세븐틴은 올해 베스트 앨범 ’17 IS RIGHT HERE’와 스페셜 유닛 정한X원우의 싱글 1집 ‘THIS MAN’을 연이어 선보이며 상반기 누적 음반 판매량 530만 장을 돌파했습니다. 세븐틴이 또 한 번 ‘1000만 장 아티스트’에 등극할 수 있을까요? 한편 세븐틴은 미니 12집 발매에 앞서 10월 12일~13일 고양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월드투어 ‘SEVENTEEN [RIGHT HERE] WORLD TOUR’의 화려한 막을 올립니다. 이후 미국과 일본을 거쳐 아시아 주요 도시에서 투어를 이어갈 계획입니다.

JYP엔터테인먼트

있지(ITZY·예지, 리아, 류진, 채령, 유나)는 10월 15일 더블 타이틀곡과 함께 완전체로 컴백합니다. 데뷔 이래 처음으로 더블 타이틀곡 ‘골드(GOLD)’와 ‘이매지너리 프렌드(Imaginary Friend)’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새 앨범에는 타이틀곡 외에도 ‘배드 걸스 알 어스(Bad Girls R Us)’, ‘수퍼내추럴(Supernatural)’, ‘파이브(FIVE)’, ‘배이(VAY)(Feat. 창빈 of Stray Kids)’가 실린다. 여기에 다섯 멤버의 목소리로 완성한 전작 ‘본 투 비(BORN TO BE)’의 타이틀곡 ‘언터처블(UNTOUCHABLE)’, 수록곡 ‘본 투 비(BORN TO BE)’, ‘미스터 뱀파이어(Mr. Vampire)’, ‘다이너마이트(Dynamite)’, ‘에스컬레이터(Escalator)’의 파이널 버전까지 총 11곡이 수록됩니다.

있지의 신보 ‘골드’에는 화려한 작가진들이 참여했는데요. K팝 히트곡 메이커 라이언전, 미국 유명 프로듀서 뎀 조인트(Dem Jointz)이 타이틀곡 작업에 참여했고 6번 트랙 ‘배이(Feat. 창빈 of Stray Kids)’는 스트레이 키즈 창빈이 곡 작업과 피처링을 맡았습니다. 있지의 새 미니 앨범 ‘골드’는 10월 15일 오후 6시에 만날 수 있습니다. 컴백 당일 15일 오후 5시에는 새 앨범 발매 기념 카운트다운 라이브를 진행하고, 11월 2일 오후 5시에는 공식 팬미팅을 열고 팬들과 만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