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가 컴백합니다. 내년 7월에는 K팝 최초 토트넘 핫스퍼 스타디움에 입성합니다.
스트레이 키즈가 완성도 높은 음악을 들고 컴백합니다. 12월 13일 새로운 형식을 갖춘 앨범 SKZHOP HIPTAPE의 첫 번째 작품 ‘合 (HOP)’을 발매합니다. SKZHOP HIPTAPE는 스트레이 키즈의 약자 ‘SKZ’에 힙합(HIP-HOP)을 합성해 지은 명칭입니다. 공식적으로 정의되지 않은 신규 장르처럼 ‘스키즈만의 새로운 장르(new genre)’ 곡들을 수록한 앨범이에요. ‘合 (HOP)’은 스트레이 키즈 여덟 멤버가 모여 완성한 합, 그리고 힙합 장르 영문명 중 ‘HOP’을 결합해 중의적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앨범에는 총 12곡이 실립니다. 그야말로 대규모 프로젝트가 아닐 수 없는데요. 타이틀곡 ‘Walkin On Water'(워킨 온 워터)를 비롯해 ‘Bounce Back'(바운스 백), ‘U (Feat. TABLO)'(유 (피처링 타블로)), ‘Walkin On Water (HIP Ver.)'(워킨 온 워터 (힙 버전)), ‘Railway (방찬)'(레일웨이), ‘Unfair (필릭스)'(언페어), ‘HALLUCINATION (아이엔)'(할루시네이션), ‘Youth (리노)'(유스), ‘So Good (현진)'(소 굿), ‘ULTRA (창빈)'(울트라), ‘Hold my hand (한)'(홀드 마이 핸드), ‘그렇게, 천천히, 우리 (승민)’가 빼곡히 수록됩니다.
이번에도 스트레이 키즈의 색이 짙게 담겼습니다. 방찬, 창빈, 한으로 구성된 그룹 자체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3RACHA)를 필두로 멤버 전원이 신보 크레디트에 이름을 올렸거든요. 특히 3번 트랙 ‘U (Feat. TABLO)’에 에픽하이 타블로가 지원 사격에 나섰습니다. 여기에 뜨거운 관심 속 전개 중인 월드투어 ‘Stray Kids World Tour ‘(도미네이트)에서 여덟 멤버가 펼친 각 솔로 스테이지 노래 8곡이 정식 발매돼 스테이(팬덤명: STAY)의 높은 기대를 모읍니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의 라틴아메리카·북아메리카·유럽 20개 지역 월드 투어 일정도 공개됐습니다. 내년 3월 28일 칠레 산티아고에서 라틴아메리카 첫 공연을 펼칩니다. 이를 시작으로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상파울루 등 총 5개 지역을 방문해요. 북아메리카 투어는 5월 24일 미국 시애틀 공연 이후 샌프란시스코, 로스앤젤레스, 뉴욕, 캐나다 토론토 등 10개 지역으로 이어집니다. 유럽 투어는 7월 11일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막을 올리고 독일 프랑크푸르트, 프랑스 파리 등 5개 지역에서 열립니다. 손흥민 선수가 뛰고 있는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 공연은 7월 18일 열립니다. 이곳에서 K팝 가수의 공연이 열리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