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EXO) 멤버 카이가 팬들 곁으로 돌아옵니다.

SM엔터테인먼트

엑소의 춤꾼 카이가 돌아옵니다. 다른 사람의 군생활은 빠르게 느껴진다고 하더니, 그말이 맞는 것 같습니다. 카이는 2023년 5월 11일 육군훈련소로 입소해 기초 군사 훈련을 받은 후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 복무를 시작했습니다. 2월 10일, 이제 사회복무요원에서 소집해제 됩니다. 이제 엑소 멤버 중 현재 군 복무 중인 멤버는 세훈뿐입니다. 세훈 역시 올해 소집 해제하기 때문에 곧 엑소 완전체를 만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SM엔터테인먼트

그동안 엑소 멤버들은 공연 및 인터뷰를 통해 완전체 활동에 대해 꾸준히 언급해 왔습니다. 그만큼 애틋하다는 이야기겠죠. 아마 멤버들 모두가 누구보다 간절히 원하고 있을 겁니다. 엑소는 ‘으르렁'(Growl) ‘콜 미 베이비'(CALL ME BABY) ‘러브 미 라이트'(LOVE ME RIGHT) ‘러브 샷'(Love Shot) ‘템포'(Tempo) ‘코코밥'(Ko Ko Bop) ‘전야'(前夜)(The Eye) ‘몬스터'(Monster) ‘파워'(Power) ’12월의 기적'(Miracles In December) ‘불공평해'(Unfair) 등 다양한 곡으로 사랑받았습니다. 2013년 발표한 ‘첫 눈’이 최근 역주행에 성공해 눈길을 끌기도 했고요.

SM엔터테인먼트

팀에서 메인 댄서로 활약한 카이는 솔로로도 활약했습니다. 코로나 팬데믹 시기였던 지난 2020년 본인 이름을 건 첫 미니앨범 ‘카이'(KAI)로 정식 솔로 데뷔한 그는 ‘음'(Mmmh) ‘피치스'(Peaches) 등의 곡을 냈고요. 입대 전에는 ‘로버'(Rover)를 발표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