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베이스원(ZEROBASEONE)이 6개월 만에 새 앨범을 선보입니다.

웨이크원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이 돌아옵니다. 컴백까지 정확히 4일 남았어요. 벌써부터 심장이 뛰네요. 제로베이스원은 엠넷의 아이돌 오디션 프로그램 ‘보이즈플래닛’을 통해 결성되어 2023년 7월 10일 데뷔한 웨이크원 소속 9인조 보이그룹입니다. 리더 성한빈을 주축으로 김지웅, 장하오, 석매튜, 김태래, 리키, 김규빈, 박건욱, 한유진이 속해 있어요.

컴백이 다가오며 각각의 콘텐츠도 풀리고 있는데요. 먼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미니 5집 ‘블루 파라다이스(BLUE PARADISE)’의 타이틀곡 ‘블루(BLUE)’의 뮤직비디오 티저가 올라왔습니다. 공개된 영상에는 각자의 ‘블루’와 마주한 제로베이스원의 모습이 담겼습니다. 여기서 블루는 현실의 어려움을 상징하는데요. 영상은 ‘In blue, I finally bloom’이라는 내레이션과 함께 물속에 잠기는 장하오의 모습으로 끝이 납니다. 영상과 함께 게재된 문구가 키포인트인데요. ‘Sad and beautiful, blue becomes a piece of life.’, 누구나 현실의 어려움(BLUE)으로부터 도망치려 하지만 그러한 성장통이 결국 인생을 더욱 아름답게 만든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웨이크원

‘블루 파라다이스’는 제로베이스원이 미니 4집 ‘시네마 파라다이스(CINEMA PARADISE)’ 발매 이후 약 6개월 만에 선보이는 새 앨범입니다. ‘블루’는 제로베이스원이 전작의 타이틀곡인 ‘굿 소 배드(GOOD SO BAD)’에 이어 히트 메이커 켄지(KENZIE)와 두 번째로 호흡을 맞췄습니다. 앨범에 수록된 총 6개의 트랙은 완벽한 ‘블루 파라다이스’를 찾아가는 과정에서 비롯된 슬픔, 불안, 중독, 성장통, 집착, 일탈과 같은 감정들을 하나의 미스터리 게임을 펼쳐가는 서사로 풀어냅니다. 이번 앨범에는 첫 유닛곡도 담깁니다. 김지웅·장하오·김규빈이 부른 ‘아웃 오브 러브’, 리키·박건욱·한유진의 ‘스텝 백’, 성한빈·석매튜·김태래의 ‘크루얼’이 나란히 수록됐어요. 이 모든 걸 2월 24일 오후 6시에 만날 수 있습니다.

웨이크원

제로베이스원의 ‘블루 파라다이스’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팝업도 열립니다. 2월 21일부터 3월 6일까지 서울 영등포구 더현대 서울에서 대규모 팝업스토어가 열리는데요. 케이팝 보이그룹 최초로 약 3305㎡(1000평) 규모 중앙 정원인 ‘사운즈 포레스트’를 팝업스토어로 꾸민다고 해요.

웨이크원

앨범 발매와 맞물려 첫 번째 콘서트 실황 영화도 선보입니다. 3월 12일, ‘제로베이스원 더 퍼스트 투어- 타임리스 월드 인 시네마’가 한국을 시작으로 전 세계 개봉합니다. 영화에는 지난해 9월 첫 월드투어 포문을 연 서울 케이스포돔 공연 현장과 리허설 풍경을 생생하게 담을 뿐 아니라 멤버들의 인터뷰 등이 담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