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가 솔로 1집 ‘루비’를 발표했습니다.

OA엔터테인먼트(ODDATELIER)

드디어 나왔습니다. 블랙핑크 제니가 첫 번째 솔로 정규 앨범 ‘루비'(Ruby)를 발표했습니다. 제니가 솔로 정규 앨범을 내는 건 데뷔 8년 7개월 만입니다. 앨범 제목 ‘루비’는 제니의 영어 풀 네임인 ‘제니 루비 제인(JENNIE RUBY JANE)’의 중간 이름입니다. 그만큼 내면의 이야기를 꺼냈다는 의미입니다.

OA엔터테인먼트(ODDATELIER)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라이크 제니'(like JENNIE)를 비롯해 다양한 장르의 15곡이 수록됐어요. 선공개된 ‘만트라'(Mantra), ‘러브 행오버'(Love Hangover), ‘엑스트라L'(ExtraL)을 비롯해 ‘라이크 제니'(like JENNIE), ‘서울 시티'(Seoul City), ‘스타라이트'(Starlight), ‘트윈'(twin) 등이 담겼습니다. 여기에 차일디시 감비노, 도이치, 도미닉 파이크, 두아 리파, FKJ, 칼리 우치스 등 유명 스타들이 피처링에 참여했습니다. ‘루비’의 실물 음반에는 피처링 없이 모든 보컬을 제니가 단독으로 소화한 트랙으로 구성된 ‘제니 온리 오디오'(JENNIE Only Audio) 버전도 있습니다.

OA엔터테인먼트(ODDATELIER)

제니는 직접 앨범 프로듀싱을 맡아 자신의 정체성과 감정을 녹였습니다. 이번 앨범은 셰익스피어의 희곡 ‘뜻대로 하세요’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 사랑, 신념, 정점이란 주제를 담았어요. ‘뜻대로 하세요’는 “지구 전체는 하나의 연극무대”라는 대사로 유명한 작품입니다. 재킷 이미지를 보면 극장의 커튼이 열리는 걸 형상화했는데요. 이는 제니의 음악 인생의 새로운 장이 시작되는 것을 상징합니다. 그만큼 앨범 작업을 하며 아티스트로서 성장하고 자신만의 목소리를 찾는 과정을 겪었다고 해요.

OA엔터테인먼트(ODDATELIER)

현재 서울 강남 도산대로 일대를 중심으로 제니의 컴백을 알리는 대규모 옥외 광고가 한창입니다. 특히 도산대로에만 무려 19개의 옥외 광고가 송출돼 거리를 오가는 시민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어요. ‘라이크 제니’ 뮤직비디오는 오늘(7일) 오후 2시에 공개됩니다. 게다가 오는 13일까지 서울 용산구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바이닐 앤 플라스틱에서 첫 정규 앨범 ‘루비’를 체험하는 팝업 ‘루비파이'(Rubify)를 연다고 해요. 혹시 한남동에 가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