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룬 5의 4년 만에 정규앨범

마룬 5(Maroon 5)가 오는 15일, 정규 8집 앨범 <러브 이즈 라이크(Love Is Like)>를 발매합니다. 마룬 5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 로스앤젤레스 출신의 록 밴드입니다. 2000년대 초 데뷔 이후 ‘This Love’, ‘She Will Be Loved’, ‘Sugar’, ‘Girls Like You’ 등 수많은 히트곡을 발표했어요. 이들에게 수식어가 필요할까요? 마룬 5는 그래미 어워드 3회 수상, 빌보드 차트 정상 등 화려한 기록을 세웠고 유튜브와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수십억 회 재생을 기록하는 등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세련된 팝 사운드, 중독성 있는 멜로디, 그리고 애덤 리바인의 독보적인 보컬은 세대와 국경을 뛰어넘어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번 앨범은 제작 초기부터 처음으로 돌아가는 걸 목표로 삼았다고 해요. 그래서 모든 멤버가 직접 곡 작업에 참여했습니다. 이번 앨범에는 데뷔 시절의 바이브와 현재의 음악적 성장을 동시에 담았다고 해요. 밴드와 오래 합을 맞춘 제이캐시(JKash)뿐만 아니라 블랙핑크리사(LISA), 릴 웨인(Lil Wayne), 섹시 레드(Sexyy Red)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참여했습니다.

리사와 함께한 ‘프라이스리스’(Priceless)는 산뜻하게 튀어 오르는 기타 리프 위로 절제된 보컬이 가볍게 내려앉는 곡입니다. 뮤직비디오는 영화 ‘미스터 앤 미세스 스미스’에서 영감을 받아 사랑과 긴장감이 교차하는 순간을 영화처럼 담아냈습니다. ‘올 나이트’(All Night)에서는 애덤 리바인의 아버지 프레드 리바인이 색소폰으로 따뜻한 숨결을 불어 넣어 세대와 세대를 잇는 울림을 전합니다. 그리고 ‘캘리포니아’(California)는 마치 황혼의 해안선을 거니는 듯, 이별의 여운을 잔잔하게 풀어내며 마룬 5만의 서정성을 깊이 새깁니다. 마룬 5는 이번 앨범과 함께 새로운 월드 투어에 나섭니다. 20년 넘게 무대를 빛내온 그들이 이번에는 어떤 무대와 노래로 우리의 마음을 흔들어 놓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