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이 첫 솔로 앨범 ‘NO LABELS : PART 01’로 아이하트 라디오와 켈리 클락슨 쇼에 연이어 출연하며 미국 현지 활동을 이어갑니다.

@jojowright / 조조 라이트 인스타그램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이 첫 솔로 앨범 ‘NO LABELS : PART 01’로 본격적인 글로벌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지난 9일(현지 시각), 미국 라디오 채널 102.7 KIIS FM의 ‘아이하트 케이팝 위드 조조(iHeart KPOP with JoJo)’에 출연해 DJ 조조 라이트와 함께 앨범 제작 비하인드와 음악 이야기를 나눴는데요. 조조는 “직접 안무를 창작한다는 건 정말 대단하다”라며 그의 무대 감각에 찬사를 보냈습니다.

연준은 인터뷰에서 “긴장되지만 즐겁다. 내가 전하고 싶은 이야기를 음악으로 쓸 수 있어 행복하다”는 소감을 전하며 첫 솔로 앨범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습니다. 특히 로스앤젤레스에 기반을 둔 글로벌 걸 그룹 캣츠아이의 다니엘라가 피처링한 ‘Let Me Tell You’와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한다는 ‘Coma’를 직접 언급해 팬들의 궁금증을 자극했죠.

©빅히트 뮤직

라디오 출연을 시작으로 미국 활동에 박차를 가한 그 오는 13일(현지 시각), 미국 유명 TV쇼인 ‘켈리 클락슨 쇼(The Kelly Clarkson Show)’ 무대에 오릅니다. 타이틀곡 ‘Talk to You’의 퍼포먼스를 통해 ‘K-팝 대표 퍼포머’다운 존재감을 전할 예정이죠. 앞서 국내 음악 방송에서 선보인 컴백 타이틀곡 무대는 폭발적인 에너지와 섬세한 감정선이 어우러지며 호평받은 바 있습니다.

지난 7일 발매된 미니 1집 ‘NO LABELS : PART 01’은 발매 첫날 54만 장 이상 판매되며 ‘하프 밀리언셀러’에 등극했습니다. 작사, 작곡과 퍼포먼스 기획까지 직접 참여하며 완성한 이번 앨범은 이름처럼 어떤 규정에도 묶이지 않은 연준 그 자체를 담고 있죠. 솔로 아티스트로서 새로운 서막을 열고 있는 그의 다음 행보가 더욱 기대됩니다.

©빅히트 뮤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