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한 번 확장되는 블랙핑크 리사의 글로벌 행보

@lalalalisa_m / 리사 인스타그램

골든 글로브 측은 8일 공식 채널을 통해 골든 글로브의 시상자 리스트를 공개했는데요. 해당 리스트에 K-팝 아티스트 블랙핑크의 리사가 포함돼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이번 골든 글로브 시상자 명단에는 제니퍼 가너, 줄리아 로버츠, 맥컬리 컬킨, 케빈 하트 등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배우와 엔터테이너들이 함께 이름을 올리며, 그 라인업의 무게감을 더했습니다.

리사의 이름이 이 명단에 포함됐다는 사실은 그가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신에서 서 있는 위치를 증명함과 동시에 K-팝이 글로벌 무대에서 어떤 위치에 도달했는지를 보여주죠.

@lalalalisa_m / 리사 인스타그램

그는 이전에도 세계 주요 시상식 무대에 오르며 글로벌 영향력을 보여준 바 있습니다. 지난해 프라임타임 에미상 시상식에 ‘화이트 로투스’ 시즌3 배우로서 참석했으며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리사는 도자 캣, 레이와 함께 축하 무대를 선보이며 화제를 모았죠. K-팝 아티스트로서는 처음으로 아카데미 시상식 무대에 올라 퍼포먼스를 펼쳤습니다.

리사의 국적은 태국이지만 한국 K-팝 아티스트로서 활동을 이어가고 있죠. 이 사실은 ‘K-팝 아티스트의 글로벌 진출’이라는 담론을 더욱 입체적으로 만드는데요. 블랙핑크 리사처럼 다양한 국가 출신의 아티스트들이 늘어남에 따라 K-팝이 글로벌 산업과 무대 안에서 작동하는 문화 그 자체가 됐음을 보여줍니다.

시상자로 서게 될 골든 글로브의 밤, 그리고 무대를 장악했던 아카데미의 기억까지. 리사가 만들어가는 이 기록적인 장면들은 K-팝이 어디까지 도달했는지를 증명해 나가고 있습니다.

©goldenglob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