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EL SOMETHING
JOSHUA BASSETT

여름신보 여름노래추천 신곡 조슈아바셋 코난그레이 이지라이프

배우이자 싱어송라이터 조슈아 바셋이 친구들과 로스앤젤레스에서 여러 날 밤을 같이 보낸 기억을 모아 싱글 앨범 <Feel Something>을 발표했다. 비가 쏟아져 내리는 길을 걸으며 남긴 음성 메모를 시작으로, 2개월간의 작업을 거쳐 젊음의 매력이 녹아 있는 음악을 완성했다. ‘무언가를 느끼기 위해 어떤 일이든 벌이는’ 자유로운 청춘들의 모습이 뜨거운 열기를 품은 여름을 떠올리게 한다.

ASTRONOMY
CONAN GRAY

여름신보 여름노래추천 신곡 조슈아바셋 코난그레이 이지라이프

‘이건 천문학 같은 거야. 우린 다른 세계에 떨어져 있어.’ 신보 <Astronomy>에서 싱어송라이터 코난 그레이는 서서히 다가오는 이별을 다룬다. ‘드넓은 바다를 여행하고, 수많은 별들 위에 올라탔던’ 연인에게 전하는 말들을 담담하면서도 힘 있는 미성으로 부른다. 햇빛이 내리쬐는 숲속부터 어두운 밤거리까지 이어지는 뮤직비디오의 장면들도 곡에 담긴 감정의 흐름을 잘 보여준다.

HAVE A GREAT DAY
EASY LIFE

여름신보 여름노래추천 신곡 조슈아바셋 코난그레이 이지라이프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해온 뮤지션 5명이 모여 결성한 영국 밴드 ‘이지 라이프’. 이들의 신보 <HaveAGreatDay>는 제목에서 알 수 있듯 행복한 기운으로 가득하다. 그 어떤 슬픔이 있더라도, 해변을 마주한 순간을 기쁜 마음으로 만끽하자는 이야기가 하와이풍 사운드와 어우러진다. 오늘을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삶은 결국 해변’이라는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하는 음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