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솔로 앨범 이미지
엑소 솔로 앨범 ‘공감’ 이미지

‘음색 끝판왕’ 엑소 디오의 첫 솔로 앨범 ‘공감’이 오늘(26일) 발매된다.

디오의 첫 솔로 앨범 ‘공감’은 오늘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전곡 음원이 공개되며, 타이틀 곡 ‘Rose’(로즈) 뮤직비디오도 유튜브 및 네이버TV SMTOWN 채널 등을 통해 동시에 만날 수 있다.

타이틀 곡 ‘Rose’는 경쾌한 기타 리듬이 돋보이는 어쿠스틱 포크 장르의 곡으로, 디오가 직접 작사한 가사에는 상대에게 푹 빠진 마음과 용기를 내서 고백하는 모습까지 풋풋한 사랑 이야기를 그렸으며, 뮤직비디오 역시 밝고 설레는 곡 분위기에 맞춰 실사와 일러스트를 합성하는 로토스코핑 기법을 사용, 동화적이고 컬러풀한 매력을 더해 시선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또한 이번 앨범에는 디오가 작사에 참여해 타인에게 매번 하는 안부 인사를 스스로에게도 해주면 좋겠다는 마음을 표현한 힐링송 ‘I’m Fine’(아임 파인), 피처링으로 참여한 원슈타인과 디오의 음색 케미스트리가 돋보이는 낭만적인 사랑 노래 ‘I’m Gonna Love You’(아임 고나 러브 유)가 수록되어 귀를 매료시킨다.

더불어 사랑에 대한 진솔한 생각을 담은 라틴 베이스 기반의 어쿠스틱 팝 곡 ‘다시, 사랑이야 (It’s Love)’, 연인과 함께 걷는 순간 보이는 모든 풍경을 사랑이라고 표현한 아름다운 가사의 ‘My Love’(마이 러브), 어른이 된 후 바라본 아버지에 대한 감정과 바람을 담은 발라드 ‘나의 아버지 (Dad)’도 공감을 자아낸다.

보너스 트랙으로 타이틀 곡 ‘Rose’의 영어 버전과 ‘다시, 사랑이야 (It’s Love)’의 스페인어 버전 ‘Si Fueras Mía’(시 푸에라스 미아)도 수록, 디오의 감미로운 보컬과 어쿠스틱한 분위기가 어우러진 총 8곡을 만날 수 있어 전세계 음악 팬들의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엑소 디오 솔로 앨범 이미지
디오 솔로 앨범 ‘공감’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