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2분의 영상으로 애니메이션 덕후와
케이팝 고인물들의 심장을 두근거리게 만든
EBS ‘포텐독 시즌2’의 ‘똥밟았네’ 영상.

부끄러움을 잊은 제목부터 호기심을 자극,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뜻밖의 화려한 춤사위로 눈을 뗄 수 없게 만듭니다.

‘아침먹고 땡 집을 나서려는데 화려한 햇살이 나를 감싸네’
‘날아갈 듯 가벼운 발걸음으로 또각 또각 걷다가’
‘똥 밟았네 똥 밟았네 똥 밟았네 똥 밟았네’

이 놀라운 노랫말이 흘러나오는 장면은 3D애니메이션 ‘포텐독 시즌2’에 등장했습니다.

‘포텐독’은 뮤지컬 장르를 더한 슈퍼히어로물로, 제목에서 알 수 있듯 인간과 특별한 능력을 지닌 ‘개’들의 이야기를 그린 애니메이션입니다.

아이들이 보는 애니메이션?
어른들이 더 열광하는 애니메이션으로 주목받고 있죠.

‘똥 밟았네’는 개똥을 밟은 순간의 당혹스러움을 담은 노랫말과 왠지 따라하고 싶게 만드는 안무가 묘한 조화를 이루며 네티즌들을 열광하게 하고 있습니다.

‘저 춤 어디서 봤더라?’
단박에 누군가의 무대가 떠오른다면 당신도 케이팝 고인물…

‘똥 밟았네’ 영상 속 안무는 케이팝 곡들의 주요 안무에서 따왔습니다. 티아라 ‘섹시러브’ 비의 ‘깡’ 박진영의 ‘어머님이 누구니’ 태민의 ‘무브’ 속 킬링파트 등 영상에 숨은 안무를 찾는 재미가 쏠쏠 합니다.

네티즌들은 각 파트에 쓰인 원곡 안무를 찾으며 ‘똥 밟았네’를 즐기고 있죠.

대체 이 안무를 짠 사람은 누굴까,

제작사 직원도 아닌, 바로 감독님의 가족이라고 하네요. 댄스동아리 출신에 K팝 특히 ‘숨듣명'(숨어 듣는 명곡)에 빠져있을 때 생각한 안무라고 합니다.

노래도 재미있고 신나는데, 인기 케이팝의 주요 안무만 모아놓았다? 이건 못 참지…
유튜브와 SNS에서 인기를 바탕으로
‘똥 밟았네’ 커버 영상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아이돌그룹 동키즈도 ‘똥 밟았네’ 열풍에 올라탔습니다.

안무며 카메라 무빙까지 그대로 옮겨온 완성도 높은 커버 영상까지, 한국뿐만 아니라 케이팝을 좋아하는 해외팬들도 큰 관심을 보이고 있죠.

하루 종일 오토튠 사운드를 입힌 ‘아침먹고 땡~’ ‘똥 밟았네’가 귓가에 맴도는 느낌, 엄청난 중독성의 새로운 수능금지곡이 탄생한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