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을 대표하는 라이프리빙 편집숍 ‘챕터원’과 럭셔리 스페셜티 스토어 ‘분더샵 청담’이 만나 이태리 밀라노 만달라키 스튜디오(Mandalaki Studio)사의 헤일로 에디션(Halo Edition) 디자인 조명 기획전 <Hello Halo by Mandalaki>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2021년 헤일로 에디션에 새롭게 추가된 신제품인 ‘헤일로 기가’, ‘헤일로 라인’, ‘헤일로 미니’ 그리고 출시 전부터 전 세계적으로 큰 반응을 얻고 있는 ‘헤일로 호라이즌’까지. 챕터원에서 전개하고 있는 만달라키 헤일로 에디션 조명 전 제품을 한 자리에서 모두 경험해 볼 수 있는 최대 규모의 첫 기획 전시다.

만달라키 스튜디오는 이태리 밀라노를 베이스로 2012년 4명의 디자이너가 모여 시작한 디자인 프로젝트 그룹이다. 디자인과 테크놀로지의 접점을 연구하는데, 전기차, 모듈러 마이크로 하우스, 조명, 가구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고 있다. 이들의 프로젝트는 모두 현대산업과 장인 정신을 아우르는 탐미 정신에서 시작된다. 국내 공식 수입사인 챕터원은 만달라키 스튜디오와 독점계약을 통해 국내에서 단독으로 유통 및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만달라키 헤일로 에디션

헤일로 에디션 조명은 만달라키 스튜디오의 오랜 광학 기술의 연구와 함께 예술가, 건축가, 과학자들과의 협업을 통해 탄생했다. 2018년 처음 공개된 헤일로 에디션 중 가장 대표적인 모델인 ‘헤일로 원’과 ‘헤일로 에보’는 양극화된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진 플로우 램프형 컬러 프로젝터다. 고출력 LED의 정확한 효과를 얻기 위해 정교한 광학 시스템을 탑재해 아름다운 색과 음영 표현이 가능하다. 선셋 레드(Sunset red)와 딥 블루(Deep blue)의 2가지 컬러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2021년 신규 추가된 ‘헤일로 호라이즌’은 헤일로 랜드스케이프(Halo Landscape) 컬렉션의 첫 번째 작품으로 새벽녘 신비로운 여명의 순간을 재현해 주는 색감을 더했다. 지구와 우주의 경계에서 낮과 밤이 잠시 동안 만나 선사하는 숨 막히는 풍경에서 그 영감을 얻었다.

본 기획전은 사전 예약을 통해 입장이 가능하며, 8월 12일부터 8월 22일까지 분더샵 청담에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