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식물원

식물원과 공원을 결합해 축구장 70개의 면적으로 조성한 보타닉 공원이 서울 식물원입니다. 전 세계의 식물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데요. 열린 숲과 주제원, 호수원, 습지원의 네 가지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죠. 따뜻한 식물원 온실은 여름보다 지금 이 계절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주소 서울 강서구 마곡동로 161

스페이스 k 서울

스페이스 k 서울은 우아한 곡선이 돋보이는 건축물로 유명한 공간입니다. 조민석 건축가와 매스스터디스가 설계한 건축물로 두 개의 경사로를 통해 건물 옥상 정원에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는 독특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굳이 전시를 관람하지 않더라도 이곳을 방문해 건축의 아름다움을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

주소 서울 강서구 마곡중앙8로 32

오지오 커피

이탈리아어로 ‘게으름’을 의미하는 카페 오지오 커피. 이곳은 안락한 공간에서 음악을 감상하며 커피 한 잔을 즐길 수 있는 곳인데요. 자색 고구마 크림 라테, 호지티 크림 라테, 쑥 크림 라테 등 다양한 크림 커피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음료에 사용하는 과일청부터 디저트까지 모두 수제로 직접 만들어 정성 가득한 카페입니다.

주소 서울 강서구 공항대로 213 보타닉파크타워 2 115호, 116호

콜트 클럽

콜트 클럽은 원형 테이블과 바 테이블로 채워진 공간에서 와인을 즐기는 곳입니다. 한편에는 디제잉을 위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금요일과 토요일은 디제잉을 즐기며 음식을 먹을 수도 있죠. 와인과 함께 즐기는 메뉴도 훌륭한데요. 비프 타르타르와 무화과 빵, 갑오징어 버터구이, 라구 파스타가 유명합니다. 식사를 하기에도 식사 후 가볍게 2차를 즐기기에도 적합한 공간입니다.

주소 서울 강서구 마곡중앙8로 86 2층 콜트클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