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무플라쥬 커피

카무플라쥬 커피는 2018 컵테이스팅 월드 챔피언 야마 킴과 시드니 스키틀 래인 커피의 라이언 유가 함께 운영하는 카페입니다. 호주식 커피를 베이스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는데요. 직접 로스팅을 해서 더욱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뚝섬역 인근의 골목에 위치하고 있지만 훌륭한 커피 맛으로 사람들이 북적이는 카페죠.

주소 서울 성동구 아차산로1길 9

태양커피

태양커피

태양커피는 일찍이 아인슈페너 맛집으로 유명한 카페입니다. 이곳의 롱 블랙도 아인슈페너만큼 맛있는 커피 메뉴인데요. 고소하고 묵직한 원두를 사용해 더욱 진하고 깊은 커피 맛을 즐길 수 있죠. 붉은 벽돌이 지닌 매력을 헤치고 싶지 않아 간판을 설치하지 않아 방문할 때는 주의 깊게 살펴보고 찾아가 보시기 바랍니다. 

주소 서울 서초구 방배천로 32

매뉴팩트커피

연희동 커피 맛집을 추천하라면 항상 1순위로 거론되는 곳이 매뉴팩트커피입니다. 직접 로스팅한 원두와 콜드브루 원액도 판매하고 있는데요. 쓴맛이 거의 없고 고소한 맛으로 가득한 롱 블랙을 맛볼 수 있습니다. 일반 라테보다 우유를 적게 사용해 고소함을 극대화한 코르타도 커피 메뉴도 추천할게요.

주소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11길 29 2층

플래드 카페

플래드 카페

창문 너머로 보이는 서울숲을 바라보며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곳이 플래드 카페입니다. 1층부터 3층까지 층별로 인테리어를 다르게 진행해 다채로운 공간을 느낄 수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즐기는 아메리카노와 그보다 물의 양을 적게한 롱 블랙 두 가지 버전 모두 마실 수 있는 카페입니다.

주소 서울 성동구 서울숲2길 12-7 1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