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의 ‘밥 친구’는 무엇인가요? 더워진 날씨 덕에 에디터는 무서운 공포 이야기를 보며 식사를 하곤 하죠. 오싹오싹한 공포를 즐긴다면, 공포 영화 대신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공포 유튜브 어떤가요? 괴담 마니아들을 위한 유튜브 채널 3곳을 소개합니다.

돌비 공포 라디오

“돌비 공포 라디오에 오신 귀족님들 환영합니다.” 시청자 사연으로 진행되는 돌비 공포 라디오 채널. 무려 유튜브 구독자수 85만명의 인기 채널입니다. 주 콘텐츠는 ‘시청자가 들려주는 무서운 이야기’, 시들무 콘텐츠로 현실 공포부터 미스테리한 종교적 이야기까지. 다양한 괴담과 스토리를 참여자들의 경험담을 통해 들을 수 있어 더욱 리얼함을 느낄 수 있죠. 실시간으로 무서운 이야기를 듣고 싶다면, 생방송에 참여해보세요. 월,화,수,목 오후 10시 돌비 공포 라디오 유튜브 채널에서 함께할 수 있습니다. 손에 땀을 쥐게 하는 긴장감이 필요하신 분들, 위의 자연인 에피소드를 감상해보세요.

유민지 호신마마

전직 PD출신 무당이 직접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일목요연한 깔끔한 말투로 이야기를 들려주어 몰입도가 높은데요. 현직 무당인 화자 덕분에 일반적인 무서운 괴담 이야기가 아닌, 우리가 현실에서는 쉽게 접하지 못하는 실제 본인의 무업 생활을 하며 겪었던 경험담이나 지인의 일화를 들려주어 더욱 신비롭습니다. 각 콘텐츠의 댓글에 달린 시청자들의 경험담이나 색다른 관점도 영상을 즐기는 묘미 중 하나. 짧지만 강력했던 에피소드로 호신마마 유튜브 조회수 1위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MBC 미스터리 : 심야괴담회 X 서프라이즈

무서운 이야기를 할 때 ‘심야 괴담회’를 빼 놓으면 섭섭하죠. MBC에서 방영하는 공포 토크 프로그램인데요, 시청자들이 투고한 공포 사연을 출연진들이 읽어주는 것으로 방송이 진행됩니다. 특히 ‘분장팀은 월급을 더 받아야 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사연을 재현하는데 진심인데요. 무섭고 괴기한 귀신 분장으로 시청자들을 깜짝 놀라게 하는 것이 이 콘텐츠의 매력입니다. 이야기가 끝난 후에는 시청자 ‘어둑시니’들로부터 사연의 공포도에 따라 촛불을 받게 되는데요. 모든 촛불이 켜진다는 것은 그만큼 소름돋고 무서운 이야기라는 뜻. 에디터가 정말 무섭게 들었던 ‘완불 사연’ 중 하나, 안경공장 에피소드를 추천해봅니다. 더불어 심야괴담회 시즌4는 오는 23일 첫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