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스마라가 2025년 4월 17일부터 8월 31일까지 이탈리아 피렌체 스트로치 궁전에서 <타임 포 우먼! 막스마라 아트 프라이즈 포 우먼, 비전 실현을 위한 20년간의 여정> 특별전을 개최합니다.

올해로 20주년을 맞은 ‘막스마라 아트 프라이즈 포 우먼’은 여성 예술가를 지원하는 가장 중요한 상 중 하나로 꼽히는데요. 이 상의 의미를 되새기는 전시가 열리는 것이죠. 막스마라 아트 프라이즈 포 우먼이 처음 설립된 2005년부터 최근까지 이 상을 받은 아홉 명의 예술가가 참여해 수상 혜택으로 주어지는 이탈리아 체류 기간 작업한 자신의 프로젝트를 선보입니다. 각 예술가는 정체성, 기억, 신체, 사회, 정치와 같이 큰 주제에서 시작해, 코메디아 델아르테(commedia dell’arte; 이탈리아 전통극), 모성애, 그랜드 투어의 현대적 개념, 장인 전통, 신화 등 특정 소재를 바탕으로 잊히고 지워진 사람들의 목소리와 서사를 복원하는 작업에 이르렀죠.

피렌체를 방문할 계획이 있다면, 스트로치 궁전이라는 매혹적인 공간에서 20년 동안 성장을 거듭해 온 여성 예술가들의 창의성과 혁신을 경험할 수 있는 이번 전시도 꼭 확인해 보세요. 티켓은 스트로치 궁전 공식 웹사이트 등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