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방도 고급스러울 수 있다, 까사미아
오크색이 고급스러운 원목 가구가 많고 패브릭 가구 또한 모노톤이라 차분한 느낌을 잘 살린다. 특히 압구정 플래그십 스토어는 화원을 함께 운영하고 있어서 가구에 어울리는 가드닝 관련 소품이나 분재, 화분을 바로 구입할 수 있다. 한편 까사미아 인터넷 몰에는 온라인으로만 주문 가능한 브랜드가 있다. 싱글 침대나 소파 등은 여기서 한결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다.
총천연색 아이디어 창고, 이케아
내년에 고양점 오픈을 앞두고 있는 이케아는 얼마 전 2020년까지 총 6개의 매장을 한국에 오픈하겠다고 발표했다. 없는 것 빼고 다 있는 광활한 이케아 매장을 제대로 공략하려면 일단 카탈로그를 신청해 미리 원하는 물품을 체크해 가는 게 낫다. 사진 자료가 풍부해 카탈로그 자체가 인테리어 시안 역할을 톡톡히 한다.
정갈하고 따뜻한 원목 인테리어, 무인양품
특유의 정갈한 디자인의 가구와 리빙 제품으로 ‘덕후’를 양산하는 무인양품. 워낙 군더더기 없이 단정한 스타일이라 오래 쓰더라도 질릴 염려가 없다. 그래서 특히 자주 바꾸지 않는 침대나 수납장 등의 가구가 인기다. 수납 공간이 숨겨져 있는 침대 프레임이나 부착형 옷걸이 등 싱글 룸 스타일링에 필요한 리빙 아이템이 은근히 많다.
디자인과 가격을 모두 잡았다, 한샘
한샘의 가구는 디자인과 가격, 퀄리티 등 전반적인 부분에서 과하지도 모자라지도 않은 느낌이라서 인테리어 초보에게는 부담이 적고, 다른 브랜드의 가구와 조합하기도 편하다. 서울 논현, 목동, 방배, 잠실, 분당을 비롯해 부산과 대구에도 대규모 플래그십 스토어가 있으며, 온라인 몰인 ‘한샘몰’에서도 가구를 구입할 수 있어서 접근성이 좋은 것도 큰 장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