삿뽀로 말차 산딸기 케이크 by 도레도레
케이크샵 ‘도레도레’가 아티스트의 작품이 가득한 ‘도레도레 아트하우스’로 새로 태어났다. 다채로운 색상의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이곳에서 요즘 인기를 끌고 있는 케이크는 ‘삿뽀로 말차 산딸기 케이크’다. 접시 위에 화산이 우뚝 솟은 듯한 뾰족한 모양과 용암처럼 크림이 흘러 넘치는 모습이 재미있다. 폭신한 녹차 시트 위에 말차 가루를 섞은 생크림을 한 겹 더 올려 진한 말차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시트 사이의 산딸기 퓨레와도 근사하게 잘 어우러진다.
주소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15길 40
문의 02-540-4553
그림 같은 파스텐 톤 케이크 by 세렝게티
경리단길 높은 곳에 위치한 세렝게티는 꾸준히 입소문을 타고 있는 카페다. 군더더기 없는 하얀 공간에 감각적인 소품, 분홍색의 네온사인도 멋지지만 매일 아침 직접 만드는 케이크 또한 훌륭하다. 뭐니뭐니해도 세렝게티 케이크의 매력은 은은한 파스텔톤의 색상이다. 모든 케이크에 바닐라 설탕을 사용해 풍부한 바닐라 향도 느낄 수 있다. 작은 진주가 올라간 것은 촉촉한 식감의 레드벨벳, 올해의 팬톤 컬러인 로즈쿼츠와 세렌니티 색의 조화가 참 예쁘다. 연노란색 조각은 새콤달콤한 시트론 케이크다. 잘게 다진 유자청이 들어가 맛도 있고 씹는 재미도 있다.
주소 서울 용산구 소월로40길 53
문의 010-2720-5464
세상에서 제일 귀여운 케이크 by 딩가케이크
큼직큼직한 선인장이 곳곳에 자리해 ‘선인장 카페’라고도 불리는 웨이즈오브씽은 요즘 한남동에서 가장 핫한 공간이다. 테라스에는 커다란 평상이 있어 여럿이서 시간을 보내기도 좋은 이곳의 또 다른 매력은 ‘딩가케이크’를 맛볼 수 있다는 것이다. 딩가케이크는 피자와 햄버거, 스펀지밥 등 독특한 외모가 특징이다. 수박 모양의 케이크는 레드 벨벳 케이크, 색소를 넣지 않고 홍국쌀가루로만 붉은 색을 냈다. 수박씨를 나타내기 위해 해바라기 씨를 올려 매력을 더했다. 피자 모양의 케이크는 크림치즈 케이크다. 버터를 넣지 않고 생크림과 크림치즈로만 만들어 느끼하지 않으면서도 진한 치즈 맛을 느낄 수 있다.
주소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238
문의 02-749-5174
구름 케이크 by 원인어밀리언
분홍분홍한 분위기가 돋보이는 카페 원인어밀리언에서는 화이트 티라미수 케이크를 꼭 맛보아야 한다. 세상에서 제일 예쁜 모양의 케이크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는 파티셰의 말처럼 정말 엄청난 비주얼을 가졌다. 티라미수지만 하얀 뭉게구름을 닮았고 코코아 가루 대신 데코 스노우를 살살 뿌려 마치 구름 위에 눈이 내려 앉은 듯 하다. 마스카포네 치즈를 많이 넣어 정말 진한 치즈의 맛을 느낄 수 있고 치즈 위에 얹어진 생크림과 녹지 않는 슈가 파우더는 폭신한 식감을 더해준다.
주소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54길 31
문의 02-794-2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