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10mcmacumr05B_ 16

재미있는 상상력의 칵테일 바

인생의 단맛

가게 이름만 보고 훌쩍 발걸음을 옮길 수 있다는 것이 혼자일 때의 재미다. ‘인생의 단맛’이라는 반짝이는 작은 네온 간판을 따라 내려가면 다소 어두컴컴한 칵테일 바가 나온다. 만화책으로 채워진 벽면이나 천장에 매달린 커다란 돌고래 풍선 등 찬찬히 살펴볼수록 귀여운 공간이다. 메뉴판을 보면 속상해, 얄미워 등 내 맘 같은 이름의 칵테일이 즐비하다. 얄미워는 정말 얄미울 정도로 달콤한 파인애플 칵테일. 근사한 비주얼을 즐기고 싶다면 보드카와 크랜베리, 민트 리큐어가 층층이 담긴 애인의 애인이라는 이름의 칵테일을 추천한다. 프랑스의 영화감독 장 뤽 고다르의 이름이 들어간 고다르 럼은 그가 이렇게 마시지 않았을까 하며 순전히 주인장의 상상력에 의거해 만든 술이라니 더 재미있다. 군만두나 볶음밥처럼 간단한 식사 메뉴도 있는데 즉석 짜장면에 달걀프라이와 치즈를 올려 푸짐하게 내오는 짜계치가 가장 인기 있다.

주소 서울시 종로구 성균관로5가길 1
영업시간 18:00~02:00(금ㆍ토요일~02:40), 연중무휴
문의 02-743-1933

 

 

장난감 가게 같은 술집

이태원 만물상

1년 전부터 우사단 언덕에 터를 잡고 있던 주인장은 지인들과 시간을 보내는 아지트로 사용하던 공간에 얼마 전부터 손님을 들이기 시작했다. 책장에 가득한 장난감과 직접 수집한 카메라들은 원하는 손님에게 팔기도 한다. 메뉴판도 없고 술은 냉장고에서 자유롭게 꺼내 마시면 된다. 와인, 맥주, 싱글 몰트위스키 등 다양하게 구비된 술을 꺼내 마시고 있으면 주인장이 직접 만든 간단한 안주를 내온다. 주로 샐러드나 과일 또는 술에 어울리는 치즈들인데 고맙게도 공짜다. 아무것도 신경 쓰지 않고 간단히 마시고 싶거나, 술에만 집중하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할 만한 술집이다. 심심할 땐 블록을 조립하거나 벽에 걸린 작은 텔레비전에서 나오는 만화를 보며 시간을 보내기 좋은 곳이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우사단로10길 103
영업시간 19:00~24:00 일요일·월요일 휴업
문의 02-792-1131

 

 

1610mcmacumr05B_ 17

한 사람을 반기는 이자카야

비스트로하츠

식사와 술을 별개로 생각하지 않는 이들이라면 가벼운 식사와 함께 혼술을 즐길 수 있는 이자카야가 제격이다. 왁자지껄한 신천 골목에서 조금 더 들어가면 통유리에 밝고 깔끔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비스트로하츠’가 있다. 단체로 온 사람이 별로 없어서 술을 마실 수 있는 카페에 온 듯 편안한 분위기다. 혼술 남녀가 이곳을 자주 찾는 건 1인 메뉴를 다양하게 내놓기 때문. 광어·우럭·참치·연어 등으로 알차게 구성한 1인 사시미는 주문할 때 미리 말하면 좋아하는 사시미로 추가나 변경이 가능하다. 장어·와규·간장새우 등 다양한 종류의 초밥을 단품으로 주문할 수 있는 점도 좋다. 일본식 연두부인 모찌리도후는 가게에서 직접 만들어 더 달콤하고 부드러운데, 배가 불러도 자꾸만 먹게 되는 안주 메뉴다. 사케, 소주 등 입맛대로 주류를 즐길 수 있지만 바이에른 스타일의 진한 흑밀 맥주인 바이엔슈테판 둔켈을 생맥주로 즐길 수 있으니 함께 맛보면 좋을 듯하다.

주소 서울시 송파구 백제고분로7길 16-16
영업시간 18:00~02:00, 일요일 휴업
문의 02-418-1477

 

 

1610mcmacumr05B_ 08

와인 한잔을 위한 요리

젠틀키친

연남동 골목에서도 인적이 드문 곳에 있지만 한번 가보면 꼭 다시 찾아가게 되는 곳 ‘젠틀키친’. 파스타, 양고기 스테이크 등 와인에 곁들이기 좋은 음식을 합리적인 가격에 맛볼 수 있기도 하고, 지하지만 밖을 향해 활짝 열린 구조라서 선선한 가을 날씨를 만끽하기에 좋아 그렇다. 일단 가게에 들어서면 ㄷ자 모양의 바 테이블 하나뿐이니 혼자 가도 자리를 고를 필요가 없다. 처음 온 이들에게 추천하는 요리는 갓새우. 새우에 갓김치와 매콤한 크림소스를 곁들여 내는데, 이렇게 의외의 재료를 조합해 감칠맛을 배가시키는 것이 주인장의 특기다. 베이컨을 두툼하게 썰어 넣고 매콤하게 만든 크림 파스타 러브미에는 고수 씨앗이 들어가는데 입 안에서 톡톡 터지는 느낌이며 레몬 향이 감도는 산뜻한 뒷맛이 매력적이다. 스탠드가 켜진 작은 조리대는 일종의 무대로 요리가 완성되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게 해두었는데 이 또한 술맛을 돋우는 장치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38길 27 지층 왼쪽
영업시간 18:00~24:00(주말 12:00~03:00, 브레이크 타임 15:00~17:00), 월요일 휴업
문의 010-6687-6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