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 대구시 중구 동성로12길 51
영업시간 10:00~23:00
문의 010-8599-0755

갤러리가 된 여관방

문화장

40년간 문화동에 자리 잡고 있던 청수장 여관이 문화생활에 목마른 대구 시민들의 갈증을 해소해줄 복합문화공간으로 다시 태어났다. 무용가와 건축가, 디자이너와 바리스타 등 각 분야의 ‘여섯 쟁이’가 뭉쳐 여관의 옛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공간에 전시 기획과 카페를 시작했다. 2층에서는 탁 트인 공간에 세월의 흔적을 느낄 수 있는 녹슨 보일러와 간판을 놓고 작품과 함께 전시하고, 3층에서는 9개의 여관방 구조를 살려 각각 독립된 전시 공간으로 꾸몄다. 대구 지역 신진 작가의 작품부터 오랜 세월 한길만 걸어온 명장의 작품까지, 폭넓은 큐레이팅으로 볼거리가 가득하니 시간을 넉넉히 비워두고 방문하길. 이번 오픈 전시 이후로도 3개월마다 새로운 기획을 부지런히 선보일 예정이다.

 

주소 대구시 중구 국채보상로 700
영업시간 월~금요일 10:00~21:00, 토요일 10:00~20:00, 일요일 휴업
문의 010-5557-6222

대구라는 사막에서 자란 선인장

데일리 오아시스

뜨거운 햇빛 아래에서 더 잘 자라는 선인장과 이들을 품어줄 화분을 선보이는 가드닝 숍 ‘데일리 오아시스’. 이곳의 주인장은 자라나는 것에 대한 애정이 넘쳐 식물을 가꾸고 돌보는 일에 대한 모든 것을 즐긴다. 한국에 열 개밖에 없는 콧수염 선인장과 잘 키워서 가지치기하는 재미가 쏠쏠한 용심목, 언제 새하얀 꽃을 피울지 모르는 귀면각 등 각양각색 선인장을 구경하며 주인장의 설명을 듣다 보면 어느새 선인장이라는 식물의 매력에 빠진다. 식물을 돋보이게 해줄 화분도 함께 판매하며, 아픈 식물을 데려오면 고쳐주는 병원 역할도 하고 있다. 선인장의 초록빛을 담은 말차 음료도 있다. 음료를 마시며 다양한 종류의 선인장과 화분을 구경하고 싶다면 식물이 들어오는 날을 미리 체크하고 방문하도록.

 

주소 대구시 중구 국채보상로 492-6
영업시간 12:00~22:00
문의 053-425-0799

다시 한번 로맨스 부흥기

로맨스 빠빠

먹을거리가 넘치는 서문시장의 붐비는 골목을 벗어나 조용한 주택 골목으로 들어서면 발견할 수 있는 카페가 있다. ‘로맨스 빠빠’는 아버지 세대의 추억이 떠오르는 공간을 꾸미고 싶었던 대표가 60년 된 한옥을 개조해 문을 열었다. 곳곳에 빈티지 소품과 가구를 배치해 정겨운 분위기가 가득하다. 커피와 디저트는 바리스타가 손수 개발한 메뉴들로 채워진다. 어릴 적 할머니 댁에서 본 듯한 꽃무늬 접시에 아인슈패너와 애플 크럼블이 담겨 나오는데, 어색한 만남이지만 이 집에 머물다 보면 어느새 익숙해져 조화로워 보인다. 커피의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작은 라떼’와 석류 크림으로 상큼한 맛을 더한 ‘플라밍고’도 로맨스 빠빠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커피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