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수가전이 된 공기청정기
미세먼지 때문에 마음 놓고 창문도 열 수 없는 요즘 내 공간에서만큼은 편하게 숨 쉬고 싶다. ‘1가정 1공기청정기’는 필수가 된 시대에 자동으로 실내 오염물질을 감지하고 제거하는 똑똑한 공기청정기를 마련해두면 집에서 유산소 운동을 해도 폐 건강 걱정할 필요가 없다. 여기 디자인도 예쁘고 성능도 뛰어난 신제품들을 소개한다.
미세먼지 ‘나쁨’을 이겨낼 마스크
돈 내고 숨 쉬는 시대. 미세먼지 제대로 걸러낸다는 기능성 마스크 한 장 값도 만만치 않다. 그래도 어쩌나 마음 편히 호흡하고 싶다면 지불해야할 것을. 이왕 사는 것 제대로 된 마스크를 마련해 십분 활용하는 수밖에 없겠다. 초미세 먼지까지 기승을 부리는 봄철 마스크를 선택할 때는 한국 식품 의약품 안전처가 인증한 미세먼지 차단 성능 ‘KF’ 수치가 80이상은 되야 믿고 사용할 수 있다는 걸 잊지 말자.
산소 뿜뿜 식물들
먼지는 잡아먹고 산소를 발산하는 공기정화 식물은 삭막한 집안에 생기를 불어넣어 준다. 무엇보다 실내에서 기르기 까다롭지 않아 조금만 보살펴도 제 몫을 해낸다. 나사가 추천하는 공기정화 식물 50여가지 중 1위를 차지한 아레카야자와 행복을 뜻하는 식물로 선물하기 좋은 헤테로파낙스 프라그란스, 밤에 이산화탄소를 빨아들이는 다육식물 등 잘 들인 식물 한 그루로 공기의 질을 바꿔보자.
먹고 마시는 정화템
먼지와 황사로 고통받은 몸을 위해 먹고 마시는 걸로 치유하자. 특히 비염 때문에 고생하는 이들은 사계절 시도 때도 없이 찾아오는 미세먼지 때문에 눈물 콧물 마를 날이 없는데, 자주 따뜻한 허브 차를 마시면 예민해진 기관지가 안정을 찾는 데 도움이 된다. 오리고기와 해조류는 몸속에 쌓인 중금속을 해독하고 배출하는 데 도움을 주는 음식으로 자주 섭취해두면 좋다.
보이지 않는 먼지까지 털어내는 스마트가전
외출 후 옷에 묻혀들어 올 수밖에 없는 미세먼지와 오염물질을 깨끗이 씻어낼 수 있는 가전제품들도 인기다. 옷을 깔끔하게 관리할 수 있는 스타일러, 침구와 카펫 등 집안 곳곳에 숨어든 먼지와 세균을 제거해줄 홈케어 시스템, 시간에 맞춰 알아서 청소를 척척 해내는 로봇청소기까지. 구석구석 신경쓰기 어려운 곳에도 먼지 쌓일 틈 주지 않는 스마트한 가전제품들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