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추석 서울에 머무를 예정이라면 근교로 여행을 떠나보자.
차로 한 시간만 투자하면 닿을 수 있는 곳, 세 번째는 여주다.
–
EAT+DRINK
카페 우즈
@cafe.woods
좁은 시골길을 따라가다 보면 나타나는 하늘색 건물.
최근 인스타그램에 심심찮게 등장하는 ‘카페 우즈’다.
내부를 새하얗게 칠하고 간결한 디자인의 가구를 들였는데, 천장과 벽에 설치된 격자형 창문으로 들어오는 햇살과 오브제의 조화가 기가 막히다.
최고의 포토 존인 ㄱ자 형태의 유리창 앞자리를 차지하고 귀엽게 플레이팅한 디저트와 커피를 즐긴다면 남부럽지 않은 SNS 포스팅을 할 수 있을 거다.
주소 경기도 여주시 점봉길 66
–
연양정원
@yeonyang_garden
방마다 다른 콘셉트의 인테리어를 한 곳.
그래서 한 장소이지만 마치 여러 곳을 이동한 것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연양정원은 동양과 서양의 매력이 공존하고, ‘레트로 무드’를 한껏 장착한 공간과 네온사인이 있는 강렬한 ‘핑크 존’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는 카페.
각각 사진으로 남겨두면 이게 과연 동일한 곳인지 헷갈릴 정도.
그러나 어디서든 창밖으로 시선을 돌리면 여주 남한강 인근의 푸른 자연이 보인다.
알록달록한 마카롱이 최근 주목 받고 있는 인기 메뉴다.
주소 경기도 여주시 강변유원지길 91
문의 010-9924-1312
–
고잉 투
@going_to___
베이커리 카페 ‘고잉 투’에서는 식빵 4종과 스콘, 다쿠아즈, 타르트 등 다양한 종류의 빵을 모두 즐길 수 있다.
온라인 과일 가게를 운영하는 만큼, 신선한 계절과일을 올린 케이크도 판매한다.
피크닉 세트를 예약 주문하면 바구니 안에 2인분의 빵과 과일을 알차게 넣어주는데, 카페 바로 앞에 펼쳐진 잔디밭으로 향한다면 올가을 소풍 준비는 끝난 셈이다.
주소 경기도 여주시 가남읍 헌바디길 23-121
문의 010-4448-9424
–
유가장
@wenhui1412
유가장의 매운 짬뽕을 먹기 위해 여주로 향하는 사람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2011년 <무한도전>의 멤버들이 방문하기도 했던 이곳의 짬뽕은 매운 정도를 7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데, ‘왕초기’ 단계의 설명조차 ‘매운 맛’이다.
브레이크 타임이 있고 오후 7시가 되면 영업을 종료하니 시간 맞춰 방문하는 걸 추천한다.
매달 2번째와 4번째 화요일에는 짜장면만 만드니 참고할 것.
주소 경기도 여주시 세종로46번길 17-1
문의 031-884-1412
–
STAY
여주 카라반 캠핑
@yeojucaravan
호텔이나 펜션에 머물러도 좋지만, 캠핑카에서 하룻밤을 보낸다면 더 재미있지 않을까?
남한강이 내려다보이는 여주의 산자락 인근에는 다양한 크기와 디자인의 카라반 야영장이 있다.
앞에는 넓은 녹지가 있어 밤에는 야외에서 다 함께 음악이나 영화를 감상하며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
카라반 자체가 넓지는 않지만 있을 건 다 있고, 인테리어까지 고급스러우니 내부 시설 때문에 걱정할 필요도 없다.
주소 경기도 여주시 선사길 321
문의 02-2002-9847
–
EXPLORE
이도 세라믹 스튜디오
@yidopottery
여주에 자리 잡은 도자기 브랜드 이도의 ‘이도 세라믹 스튜디오’.
이도의 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한 직영 매장뿐 아니라 공예 그릇에 담겨 정갈하게 서빙되는 브런치 카페,
박물관, 전속 공예가의 작업 공간 등이 들어서 있으며 도자기를 만드는 체험도 할 수 있다.
정교하지 않아도 공장에서 찍어내듯 만든 제품과 다른 ‘수작업’의 가치를 느낄 수 있는 따뜻한 곳.
주소 경기도 여주시 북내면 가정1길 62
문의 031-881-5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