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르
‘오세르’는 작년 11월 문을 연 빈티지 가구 숍으로, 한남동의 리빙 편집숍 콜렉트와 협업해 만들어진 공간이다. 미드 센추리 모던 시대의 가구를 주로 선보이며 빈티지 화병, 포스터 같은 소품도 함께 판매한다. 누군가의 집 일부를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섬세한 공간 연출이 돋보여 구석구석 천천히 둘러보기 좋다. 빛이 잘 드는 낮에 방문하면 더없이 아늑하다. 북유럽 빈티지 가구에 관심이 있다면 잊지 말고 방문해 보길.
주소 고양시 일산동구 일산로 394번길 5-7 1층
인스타그램 @official.osereu
아이라이크마운틴
한남동에 이어 작년 7월 고양에 문을 연 ‘아이라이크마운틴’. 샐러드, 샌드위치 같은 가벼운 식사 메뉴와 함께 커피와 과일주스를 즐길 수 있는 카페다. 큼지막한 창으로 보이는 숲의 풍경과 나무 소재의 가구들이 어우러져 고즈넉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음식과 음료를 포장해 카페 뒤의 자그마한 공터에서 피크닉을 즐기는 이들도 많다.
주소 고양시 덕양구 고양대로 2002번길 29
인스타그램 @ilikemountain
치즈
일산동구에 위치한 주점 ‘치즈’. 다양한 종류의 와인과 함께 소주, 맥주, 칵테일, 심지어는 커피와 티까지 준비되어 있다. 부담 없는 가격대의 안주류와 함께 술이나 음료를 골라 마실 수 있는 곳이다. 직접 만든 치즈케이크는 이곳의 또 다른 별미. 식사가 끝난 후 포트와인과 함께 치즈케이크를 곁들이는 것으로 마무리하면 좋다. 연인과 함께 데이트하기에도, 가볍게 혼술을 즐기기에도 좋을만한 장소다.
주소 고양시 일산동구 무궁화로 187번길 26 1층
인스타그램 @enjoycheez
숏컷로스터스
자체 로스팅 공장에서 직접 로스팅 한 원두로 커피를 내리는 카페. 5월 초 리뉴얼 오픈했다. 블랙 & 화이트로 깔끔하게 단장한 이곳은 복층 구조의 넓은 규모를 자랑한다. 은은한 조명과 높은 층고 덕에 답답함 없이 머물 수 있어 한적한 여유를 즐기러 방문하기 좋다. 3가지 싱글 오리진으로 구성된 필터 커피와 유기농 사탕수수를 더한 콜드브루 라떼 ‘성석’이 시그니처. 향긋한 커피와 함께 에그타르트나 스콘 같은 다양한 구움 과자류도 즐길 수 있다.
주소 고양시 일산동구 성석로 218-16
인스타그램 @shortcut.roast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