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이탈리아인가요, 포카치아델라스트라다
출출할 때 가볍게 또는 배불리 즐길 수 있는 각종 포카치아와 샌드위치, 시원한 아페롤 스프리츠, 글라스 와인, 새콤한 오렌지주스 등 이탈리아식 길거리 음식을 판매하는 곳. 대표메뉴인 포카치아는 이탈리아에서 공수해온 밀가루와 시칠리아산 천일염을 사용해 쫀득하고 폭신한 빵맛을 내고 여기에 다양한 채소를 올린 베르두레, 어깨햄과 버섯의 풍미가 좋은 꼬따에풍기 등 4~5종류 이상의 맛으로 뜨끈하게 굽는다. 파르마산 프로슈토를 50g단위로 즉석에서 썰어주거나 DOP인증의 냉장 부팔라 치즈 등 품질 좋은 이탈리아산 식재료를 구입할 수도 있으니 올리브유만 뿌려진 로마식 포카치아 위에 푸짐한 DIY포카치아를 만들어 보아도 좋겠다.
주소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46길 11
인스타그램 @focacciadellastrada
런던에서처럼 올데이 브런치, 어프로치
그리운 여행지를 추억하는 좋은 방법은 그곳의 식사를 재현해보는 것. 런던의 힙스터들이 좋아할 법한 건강하고 클래식한 브런치 메뉴들로 꾸린 어프로치는 언제 방문하든 해당 메뉴들을 즐길 수 있는 올데이 브런치 공간이라 매력적이다. 하우스메이드 그래놀라와 요거트, 샥슈카와 사워도우 등의 메뉴도 인기가 있지만 잉글리시 브렉퍼스트를 주문해야 이곳의 백미인 하우스메이드 잼 4가지를 맛볼 수 있다. 딸기, 피스타치오, 피넛버터, 마멀레이드 잼을 사워도우 토스트와 베이크드 빈, 소시지, 원하는 스타일의 달걀 요리와 함께 맛보자. 편안하고 세련된 식기와 커피잔, 나이프 등은 1층에 있는 숍에서 구입할 수도 있다. 주택을 개조한 공간이 주는 아늑함도 어프로치만의 매력이다.
주소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40길 18-3 Approach
인스타그램 @approachcoffee_
홍콩에서 맛본 볶음요리, 꺼거
후덥지근한 날씨에도 테라스에 앉고 싶게 만들던 베트남 음식점 ‘효뜨’, ‘남박’을 성공시킨 이들이 이번에는 홍콩식 볶음 요리 전문점 ‘꺼거’를 오픈했다. 이번에도 로컬 바이브를 느낄 수 있게 하는 공간 구성이 돋보이는데 이국적인 타일 바닥, 금붕어나 파인애플이 무심하게 놓인 카운터는 홍콩 골목 어딘가에 온 것만 같다. 유산슬소스, 토마토소스를 반반 올린 원앙볶음밥, 다진고기와 달콤한 특제소스를 넣은 꺼거비빔면이 대표메뉴로 주방에서 커다란 불길이 치솟는 것을 보면 맛에 대한 기대가 함께 올라간다. 쏸라펀, 크림새우, 칠리가지무침 등의 요리 메뉴도 현지의 기억을 소환해주는 맛이다.
주소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48길 10
인스타그램 @wearege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