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디투어

근사한 외관을 자랑하는 ‘르디투어’는 광교산 자락에 위치한 베이커리 카페다. 3층 규모에 루프탑까지 마련되어 있어 나무가 우거진 풍경을 바라보며 달콤한 여유를 즐길 수 있다. ‘아티스트 프루프’ 최경주 작가의 판화, 길종상가의 가구 등 넓은 공간을 심심하지 않게 장식해 준 물건들도 눈에 띈다. 커피는 펠트의 원두를 사용해 내린다. 이즈니 버터와 잠봉으로 속을 채운 바삭한 잠봉뵈르, 상큼한 유자 크림과 초콜릿이 함께 녹아있는 유자 크러핀 등 풍미가 좋은 빵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주소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1222-2 1~3층

인스타그램 @ledetour_cafe

 

 

카페 버로우

행궁동 카페 콜링우드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공간 ‘버로우’. 바닐라 커스터드, 미숫가루 크림, 우유 생크림 등 다양한 맛의 도넛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수제 흑임자 크림이 올라가 은은한 단맛을 내는 버로우 커피와, 계절마다 어울리는 싱글 오리진 라인업을 선보이는 필터 커피도 준비되어 있다. 5개 정도의 좌석이 마련된 매장 내부는 그리 넓진 않지만 달달한 디저트와 함께 아늑하게 머물다 가기 좋다.

주소 수원시 팔달구 정조로 900번길 19-1

인스타그램 @cafe.borough

 

카네기

채광이 좋은 행궁동의 와인바 ‘카네기’. 시원한 국물에 숏파스타면까지 들어있는 바지락 술찜이 인기 메뉴다. 메이플 시럽이 뿌려진 통베이컨 스테이크는 식사용 메뉴로 알맞다. 주류 주문이 필수지만 논 알콜 드링크도 준비되어 있어 이른 시간부터 식사를 하러 방문하기에도 좋은 곳이다.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는 오후 3시부터, 금요일과 주말에는 각각 오후 2시, 1시부터 영업을 시작하니 수원에서 낮술을 즐기고 싶다면 방문해 보길 권한다.

주소 수원시 팔달구 신풍로23번길 4 2층

인스타그램 @ carnegie____

 

커리드

깔끔한 인테리어가 인상적인 ‘커리드’는 카레를 파는 식당이다. 자작한 국물 대신 볶음밥 형태로 나오는 키마카레와, 부드럽고 고소한 새우크림 카레가 대표 메뉴. 흰쌀밥 대신 강황밥을 사용해 맛은 물론이며 영양까지 챙겼다. 올여름 한정 신메뉴로 냉모밀과 카츠정식도 선보인다. 빨강, 파랑, 노랑 등 컬러풀한 식기와 가구를 사용해 공간 곳곳을 구경하는 재미도 있다.

주소 팔달구 화서문로 32번길 28 1층

인스타그램 @_curried

 

플레르윤

‘플레르윤’은 북수원에서 광교 저수지로 가는 방면에 위치한 플라워샵이다. 지난 4월부터는 커피와 티를 파는 카페로도 운영하고 있다. 매장 내부에는 꽃과 식물이 빼곡히 들어서 있는데, 모두 구매가 가능한 상품이다. 원하는 작품이 있다면 언제든 취미반 플라워 클래스도 신청할 수 있다. 자갈이 깔린 건물 앞 정원에 테이블과 의자가 마련되어 있어 야외에서도 커피와 차를 즐기기 좋다.

주소 수원시 장안구 수일로233번길 126 1층

인스타그램 @fleur__y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