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산 소고기는 필수아미노산 9종이 모두 들어 있어 완전 단백질 식품으로 꼽힌다.

위생적이고 신선하게 즐길 수 있는 미국산 소고기.

건강하게 잘 먹고 잘 사는 것. 지금을 사는 사람들에게 이보다 더 큰 화두가 있을까? 코로나19를 겪으며 삶의 기조가 건강으로 바뀐 사람들은 면역력 증강과 체력 강화를 위한 방법을 찾아 나서고 있다. 이 때문에 운동과 식단 관리는 일종의 트렌드가 되었다. 특히 양질의 영양소를 꾸준히 섭취하는 데 주력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데,
부담 없는 가격으로 맛볼 수 있는 미국산 소고기가 좋은 방안으로 주목받는 중이다. 마블링이 적당해 풍부한 육즙을 느낄 수 있는 미국산 소고기는 식감과 풍미 모두 놓치지 않았다는 점에서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실제로 올해 상반기 한국갤럽과 함께 실시한 ‘소고기 소비자 인식 조사’에서 미국산 소고기 ‘섭취 의향’은 지난 조사 대비 6.4%p 증가해 역대 최고 수치를 기록했으며, 섭취의 주요 이유 역시 적당한 가격과 뛰어난 맛, 안전, 품질 등 다양했는데, 뛰어난 맛과 품질의 비결은 사육 환경과 사료에 있다. 약 6만㎡(약 1만8천 평) 규모의 광활한 목초지에서 방목하며, 옥수수를 기반으로 대두, 콩, 비타민이나 미네랄 보강 사료 등 성장 단계를 고려한 맞춤 곡물 사료를 먹여 기른 미국산 소는 특유의 고소한 풍미가 가득한 맛을 자랑한다.
위생적인 생산과정과 신선도를 유지하는 유통 과정 역시 높은 품질에 한몫한다. 냉동육은 영하 40℃로 급속 냉동하고, 냉장육은 영하 1℃에서 영상 1℃의 온도로 신선도를 유지하면서 도축 후 한 번도 얼리지 않은 상태로 운송하는 동안 자연스럽게 숙성을 거쳐 최상의 품질로 한국에 도착할 수 있는 방식을 고수한다. 미국산 소고기는 마블링, 육색, 성숙도, 탄력도 등 여덟 가지 기준에 따라 프라임(Prime), 초이스(Choice), 셀렉트(Select), 스탠더드(Standard), 커머셜(Commercial), 유틸리티(Utility), 커터(Cutter), 캐너(Canner) 총 8개 등급으로 구분하는데, 우리나라에 들여오는 건 최상위 등급인 프라임과 초이스가 대부분을 차지한다.
맛과 품질, 위생에서 합격점을 받은 미국산 소고기의 또 다른 장점은 다양한 영양소 섭취가 가능하다는 데 있다. 성인 손바닥만 한 미국산 소고기 한 덩이(85g)면 30대 한국 여성의 단백질 하루 권장 섭취량의 절반(50g)을 채울 수 있는 데다 비타민 B12, 셀레늄, 아연, 철, 리보플래빈 등 총 여덟 가지 성분을 함유해 한꺼번에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다. 이렇듯 간단한 방식으로 맛있게 양질의 영양을 채울 수 있는 미국산 소고기는 우리 모두의 건강한 삶에 좋은 동력이 되어주는 중이다.

TASTY

7명의 인플루언서가 소개하는 미국산 소고기를 활용한 건강하고 맛있는 레시피.

김미희(샐러드) @black_mhk
“오늘 먹은 부채살. 시즈닝이 되어 있어 그냥 굽기만 하면 되니까 무척 편하네요. 잘 구워 샐러드에올려서 와인과 함께 가볍게 식사. 행복합니다.”

김유미(솥밥) @yomi_lounge
“미국산 소고기를 이용해 솥밥을 해먹었는데 정말 꿀맛이었어요. 풍부한 육즙과 쫀득한 식감이 최고였어요. 그리고 따로 시즈닝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없다는 게 가장 장점이었어요. 성인 손바닥 사이즈의 소고기는 정기적으로 섭취하는 게 좋다고 해요. 우리 건강히 집콕해요.”

김지형(스테이크) @iam_maldi
“미국산 소고기의 풍부한 육즙과 식감에 빠졌어요. 이건 무조건 드셔보셔야 해요. 필수영양소인 단백질과 아연, 비타민 B2, 철분이 가득 들어 있는 미국산 초이스 시즈닝 부채살 스테이크.”

배지숙(스테이크 베트남쌈) @heosugi
“살치살 스테이크로 베트남쌈이랑 샐러드를 준비해봤어요. 마블링이 좋은 미국산 살치살로 만들어 육질이 부드럽고 씹기 좋은 데다 육즙도 풍부해요.”

주선영(샐러드) @xcara27x
“살살 녹는 살치살 스테이크로 샐러드 만들어 먹었더니 입 모양이 자동 하트. 시즈닝도 다 되어 있어서 조리하기 편한 미국산 소고기.”

이은지(스테이크) @2_eun_ggg
“남편이랑 단백질 보충하려고 미국산 소고기인 부채살 구워봤어요. 팬에 버터 녹여서 앞뒤로 강불에 3분, 중불에 1분 구워주면 끝. 소고기는 고단백 식품인 거 다들 아시죠? 마블링, 숙성도, 육색, 근육 탄력도 등 모든 게 완벽한 미국산 소고기 앞으로!”

안지혜(스테이크 & 샐러드) @jihyea87
“두툼한 살치살 스테이크와 싱싱한 채소가 가득한 스테이크 샐러드를 만들어봤어요. 미국산 살치살로 만들었는데 육질이 부드러워 씹는 맛이 아주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