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도즈 도넛 앤 커피
도넛 안으로 다이빙하는 사람을 그린 일러스트로 내부 곳곳을 장식한 ‘오버도즈’. 매일 새벽에 직접 끓여 만든 커스터드 크림을 아낌없이 넣은 도넛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고소하면서도 상큼한 맛의 ‘피스타치오 앤 라즈베리’, 꾸덕꾸덕한 말차 크림과 달콤한 솔트 캐러멜이 어우러진 ‘말차 앤 솔트 캐러멜’ 등 독특한 재료 조합이 돋보이는 도넛을 맛볼 수 있다. 자색, 밤, 호박 3가지 고구마를 활용한 ‘삼색 고구마’도 놓치기 아까운 이색 메뉴다.
주소 서울시 성동구 왕십리로10길 19
인스타그램 @honeydough_official
–
봉땅
‘좋은 시간’을 뜻하는 프랑스어 ‘봉땅’을 이름으로 정한 공간. 천연발효종을 활용한 반죽으로 꽈배기 모양의 도넛을 만든 후 갖가지 토핑을 올려 만든 ‘꽈배기 도넛’으로 입소문이 자자하다. 피넛 버터, 로투스, 티라미수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며 ‘꽈배기에 진심인’ 사람들의 취향을 고루 만족시킨다. 플랫 화이트 위에 달달한 크림과 잘게 부순 로투스를 올린 ‘봉당라떼’를 곁들이면 더욱 확실한 ‘당 충전’을 할 수 있다.
주소 서울시 송파구 백제고분로41길 42-8
인스타그램 @bontemps.seoul
–
톰스벌스데이
이국적인 외관과 간판 아래에 적힌 ‘Every day is your birthday’라는 문장이 시선을 사로잡는 ‘톰스벌스데이’. 프랑스산 밀가루로 만든 담백한 반죽, 24시간 숙성을 거쳐 한층 진한 맛이 느껴지는 크림을 활용한 도넛을 판매한다. 우유 생크림을 두툼하게 채워 넣은 도넛을 지난여름 새롭게 출시했고, 당근 케이크와 초당 옥수수 스콘을 비롯한 베이커리도 함께 맛볼 수 있다. 테이크 아웃 전문 매장으로 공간이 협소한 편이니 참고할 것.
주소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49길 35 1층
인스타그램 @toms_birthday
–
허니도우
독특한 모양의 도넛을 찾는다면 ‘허니도우’로 향해보길 권한다. 얼굴 모양의 ‘브라운 치즈’와 시리얼로 장식한 ‘후르츠 링’을 비롯한 개성 있는 도넛들이 쇼케이스를 가득 채우고 있다. 너무 달거나 느끼하지 않은 크림을 사용해 누구든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아메리카노가 포함된 세트 메뉴도 판매 중이다. 발산역에 자리한 본점을 시작으로, 논현점과 대전점 등을 추가로 오픈하며 전국 곳곳에 지점을 늘려가고 있다.
주소 서울시 강서구 공항대로 271(본점)
인스타그램 @gloer_donu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