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테로이테
‘좋은 사람들’이라는 뜻의 독일어, ‘구테로이테(gute leute)’는 좋은 사람들이 살아가는 서울을 표현한 커피 바다. 시멘트, 철, 유리 등 차가운 건축재를 이용하는 동시에 부드러운 곡선 디자인의 테이블을 두어 상반된 매력을 지닌 서울의 분위기를 구현했다. 커피잔 테두리에 레몬으로 리밍을 하고 설탕을 넣은 뒤 발로나 파우더를 얹어 레몬 사탕 느낌이 나는 ‘파인콘’을 비롯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인다. 커피 한 잔에도 다채로운 맛을 담아내 디저트를 즐기는 듯한 느낌이 든다.
구테로이테 에스프레소에 달콤한 크림을 올리고 로투스 크럼블을 얹었다. 쿠키 크럼블의 거친 식감과 부드럽고 달큰한 커피가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131길 16
영업시간 매일 08:00~22:00
문의 02-518-1117
드로우 에스프레소 바
지난 9월 청파동에 문을 연 ‘드로우 에스프레소 바’는 커피를 매개로 행복을 배가할 수 있는 공간을 지향한다. 시그니처 메뉴는 에스프레소 위에 코코아 파우더를 뿌린 ‘카페 피에노’. 커피와 수프를 함께 맛볼 수 있는 ‘커피 & 치즈 감자 수프’나 ‘클래식 티라미수’도 인기가 많다. 단순히 커피를 파는 곳이 아니라 바 테이블 너머로 손님과 소통하길 바라는 곳이다.
카페 리에토 싱글 에스프레소에 우유와 아이스크림을 넣고 올리브 오일을 뿌린 메뉴. 멜론 아이스크림을 먹는 듯한 식감이 특징이며 올리브 오일을 넣어 커피의 맛과 향을 한껏 살렸다.
주소 서울시 중구 청파로 453 1층
영업시간 월~금요일 7:00~18:00, 토·일요일 10:00~18:00
문의 02-6404-8950
몰또 이탈리안 에스프레소 바
명동성당을 바라보며 에스프레소와 브런치를 즐길 수 있는 이국적인 분위기의 공간이다. ‘몰또 이탈리안 에스프레소 바’는 탁 트인 테라스를 마련해 정면으로는 명동성당을, 오른쪽으로는 N서울타워를 볼 수 있는 아름다운 전망을 갖췄다. ‘카페 에스프레소’, ‘카페 마키아토’, ‘카페 누텔라’ 등의 에스프레소 메뉴를 선보이고, 식사를 할 수 있는 열두 종류의 브루스케타와 디저트로 곁들일 수 있는 세 가지의 카논치니를 판매한다. 브루스케타와 카논치니는 직접 수입한 식자재로 요리해 이탈리아 현지의 맛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선선한 바람이 스치는 가을, 명동성당을 바라보며 에스프레소와 함께 다양한 메뉴를 맛보는 낭만적인 시간을 보내길 권한다.
카페 살레와 토마토 바질 브루스케타 에스프레소에 크림을 올린 뒤 소금을 뿌린 ‘카페 살레’. 토마토, 바질, 올리브 오일이 어우러지는 ‘토마토 바질 브루스케타’가 인기 메뉴.
주소 서울시 중구 명동길 73 3층
영업시간 월~토요일 09:00~21:00, 일요일 휴업
문의 02-778-7779
YM 에스프레소 룸
영롱한 스테인드글라스 창을 바라보며 기다란 예배 의자에 앉아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에스프레소 바, ‘YM 에스프레소 룸’. 유럽에서 배낭여행을 하다 지칠 때면 성당에서 잠시 쉬던 대표의 경험을 바탕으로, 삶이라는 여행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을 만들고자 기획한 공간이다. 창살 너머 드리우는 햇살과 커다란 스피커에서 흘러나오는 웅장한 음악이 성스러운 분위기를 만들어내는 이곳에서는 직접 로스팅한 다섯 종류의 원두로 ‘에스프레소’, ‘에스프레소 콘파냐’, ‘커피 그라니타’ 등의 메뉴를 선보인다. 부드럽고 달콤한 크림이 매력적인 ‘카페 비엔나’도 이곳의 인기 메뉴다.
에스프레소 쇼콜라 초콜릿 안에 에스프레소 원액이 담긴 페레로 로쉐 포켓 커피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 에스프레소를 한 모금 마신 뒤 크림과 초콜릿을 녹여 먹으면 기분 좋은 달콤쌉싸름함이 입 안 가득 퍼진다.
주소 서울시 은평구 진관3로 43-9 래미안 909동 1층 상가 101호
영업시간 매일 09:00~22:00
문의 070-7757-08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