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리 에스프레소 바
서촌 속 작은 포르투갈로 통하는 ‘쏘리 에스프레소 바’는 포르투갈의 국민 커피 ‘델타 커피’와 에그타르트를 선보이는 스탠딩 에스프레소 바다. 델타 커피는 쓰지 않고 부드러워 에스프레소를 처음 마시는 사람도 부담스럽지 않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 포르투갈에서 직접 공수한 에그타르트는 바삭한 페이스트리와 부드러운 달걀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달콤한 풍미를 전한다. 현지의 맛과 분위기가 고스란히 담겨 있어 포르투갈의 분위기를 느끼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한다.
에스프레소 콤보 에그타르트 한 개와 에스프레소 한 잔 그리고 입가심을 위한 탄산수까지 3천5백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다.
주소 서울시 종로구 자하문로2길 12 1층
영업시간 월~금요일 08:00~10:30, 12:00~18:30, 토요일 11:00~18:30.
문의 @sorry_espressobar
오르소 에스프레소 바
후암시장 근처에 위치한 ‘오르소 에스프레소 바’는 주황색 의자와 기다란 바 테이블이 눈에 띄는 이탈리아식 에스프레소 바다. 이곳에서는 에스프레소가 쓰거나 맛이 없다는 고정관념을 허물 수 있도록 누구나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는 커피를 선보인다. 에스프레소에 특제 초콜릿 소스와 우유, 크림을 넣은 ‘마로키노’가 대표 메뉴. 에스프레소 메뉴를 시키면 함께 나오는 탄산수는 커피를 마신 뒤 텁텁한 입 안을 깔끔하게 정리해준다.
마키아토 에스프레소에 설탕과 우유 거품이 들어가는 이탈리아식 마키아토. 부드러운 풍미로 편하게 마실 수 있어 에스프레소 입문자에게 제격이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두텁바위로1길 107 1층 105호
영업시간 수~월요일 08:00~19:00, 화요일 휴업
문의 @orso_espressobar
펠른 에스프레소 바
커피와 디저트 페어링 코스를 선보이는 브루잉 바 ‘펠른’에서 새로 오픈한 비건 에스프레소 바. ‘펠른’은 에스프레소를 추출할 때 톡톡 떨어지는 커피 방울의 반짝임에서 영감을 받아 지은 이름으로, ‘반짝이다’와 ‘사랑하는 사람을 부르는 애칭’이라는 두 가지 의미가 담겨 있다. 고소한 아몬드 밀크와 진한 에스프레소를 조합한 ‘비건 라테’와 두 종류의 파베 초콜릿을 넣은 ‘파베프레소’ 등 비건 메뉴와 디저트를 함께 판매한다. 펠른 에스프레소 바는 펠른의 디저트를 새롭게 재해석한 메뉴를 선보이기 위해 10월 한 달간 리뉴얼 중이며 11월에 다시 오픈할 예정이다.
사케라토와 발로나 티 케이크 상큼한 레몬 맛과 차가운 에스프레소 거품이 만나 기분 좋은 한 잔을 선물하는 사케라토와 커피나 차에 곁들이기 좋은 티 케이크.
주소 서울시 마포구 성미산로22길 18
영업시간 금~일요일 12:00~20:00, 월~목요일 휴업
문의 070-4227-0741
무슈부부 커피스탠드
망원동의 조용한 골목길에 빈티지한 간판이 눈에 띄는 ‘무슈부부 커피스탠드’가 있다. 짙은 색 벽돌과 오래된 원목 가구, 스케이트보드와 빈티지 소품 등 세월의 흔적을 지닌 물건들이 편안함을 안겨주는 곳이다. 이곳에서는 에스프레소에 설탕과 레몬 한 조각을 넣은 ‘레몬 로마노’나 생민트, 우유 슬러시, 에스프레소가 어우러진 ‘카페 하이디’ 등 무슈부부만의 특별한 에스프레소를 즐길 수 있다. 맛이 궁금한 커피를 한 잔씩 시키다 보면 어느새 가득 쌓인 빈 잔을 발견하게 될 것.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편하게 들러 에스프레소를 마시며 여유를 즐기기 좋은 곳이다.
카페 프로즌 쿠바를 대표하는 칵테일인 프로즌 다이키리의 레시피에서 럼 대신 에스프레소를 넣은 메뉴. 생레몬 라임즙에 설탕 시럽을 넣고 에스프레소 슬러시를 더했다. 커피가 가진 고유의 향을 전달하며 시원한 과육의 맛까지 담아낸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3길 77-10
영업시간 화~일요일 12:00~21:00, 월요일 휴업
문의 @monsieurbubu.coffeest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