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터바
노란색을 활용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카페 ‘버터바’는 상호에서부터 버터바 맛집임을 알 수 있다. 오리지널, 레몬, 에스프레소 자바 칩 등 약 5가지 버터바를 선보이며 최근 입소문을 타기 시작한 곳이다. 버터바 외에도 쿠키, 브라우니, 스콘과 파이 등 각종 디저트를 판매하며 음료의 종류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사계절 내내 딸기 케이크를 맛볼 수 있는 것 또한 이곳을 찾아가야 할 이유다.
주소 서울시 송파구 오금로21길 10
인스타그램 @_butterbar
–
바운더리 프리
붉은 벽돌로 지어진 건물 1층의 아기자기한 카페 ‘바운더리 프리’에서 선보이는 버터바는 기름기가 적고 식감이 더욱 쫀득한 것이 특징이다. 플레인, 얼그레이, 레몬까지 세 가지 맛의 버터바를 맛볼 수 있다. 버터바를 비롯한 모든 디저트는 비정제 설탕과 ‘동물복지 인증’을 받은 달걀로 만들어진다. 아메리카노와 세트로 구매할 수 있는 ‘바질 선드라이즈 토마토 토스트’는 가벼운 한 끼로도 제격이다.
주소 서울시 송파구 백제고분로48길 4-27
인스타그램 @boundary_free
–
우물
독특한 버터바를 맛보고 싶을 땐 무채색으로 간결하게 꾸민 카페 ‘우물’을 방문해보길 권한다. 피넛, 말차, 민트초코까지 직접 구워낸 다양한 버터바를 선보이는 곳으로, 쿠키와 파운드 등도 함께 판매 중이다. 달달한 맛을 좋아한다면 흑임자나 피넛버터 등을 활용한 크림 라뗴를 곁들여도 좋다.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버터바를 비롯한 디저트를 구매해 집에서 즐길 수도 있다.
주소 서울시 광진구 능동로15길 11
인스타그램 @woomool_offici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