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스타일 크리에이터로서 홈카페 채널을 운영하며
건강하고 정갈한 레시피들을 공유하는
하정과 일상 및 휴일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평소 하루 일과가 궁금해요.

아침 6시에 일어나 공복 운동으로 하루를 시작해요. 요즘은 날씨가 좋아 동네 공원을 가볍게 달립니다. 운동 후에 먹는 아침이 그렇게 맛있더라고요. 여유롭게 아침을 보낸 후 가까운 카페나 집에서 느지막이 업무를 시작해요. 프리랜서라 업무 시간과 장소에 큰 제약이 없어 자유롭게 업무환경을 고르죠.

휴일에 꼭 하는 것들이 있나요?

주말 아침은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요. 아침에 함께 드립커피를 내리고, 예쁜 그릇에 빵을 담아 먹으며 이야기를 나눠요. 아버지는 커피를 좋아하시고 어머니는 그릇 모으기를 좋아하세요. 제가 홈카페 채널을 운영하게 된 건 부모님의 영향이 컸다고 생각해요.

나의 휴일에 빠질 수 없는 음료나 음식 레시피를 알려주세요.

휴일에는 간단하지만 여러 가지로 맛을 변형할 수 있는 파스타를 주로 해먹어요. 파스타면을 바꾸거나 제철 식재료를 넣어 다양하게 먹어보려 하죠. 최근에는 봄나물 달래와 두부 면을 넣고 콜드 파스타를 만들었는데 계절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만족스러운 한 끼였어요.

달래 두부 콜드 파스타는 들기름과 들깨가루, 진간장, 매실청을 두 큰 술씩 넣은 양념장에 두부 면과 얼음, 손질한 달래를 모두 넣고 섞으면 완성되는 간단한 음식이에요. 여름에 더 자주 생각나는 음식이에요.

휴일에 시간을 보내기 좋은 공간이나 나만의 방법이 있다면?

집에 있는 시간도 좋지만 가끔은 기분전환을 위해 카페에 가요. 특히 전망이 탁 트인 넓은 카페를 좋아합니다. 혼자 와서 작업하는 사람이 많으면 더 좋아요. 혼자 가서도 긍정적인 에너지를 많이 얻을 수 있더라고요. 파주 출판단지의 오눈오네, 연희동의 프로토콜을 추천할게요.

봄과 어울리는 음식과 레시피를 추천해주세요.

봄 하면 봄나물을 빼놓을 수 없죠. 방풍나물, 취나물, 곰취나물, 새발 나물 등등. 관심을 가지면 몰랐던 봄나물의 세계를 알게 됩니다. 동네 마트에서 마음에 드는 봄나물 하나를 집어 페스토로 만들어보세요. 파스타에 활용하기도 좋고 가볍게 빵에 발라먹기도 좋아요. 페스토야말로 봄의 맛을 오랫동안 즐길 수 있는 음식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