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롤의 채소 식탁
매크로바이오틱 식생활 지도사 캐롤은 지속 가능한 먹거리를 탐구하며 제철 채소로 식탁을 차립니다. 그는 매크로바이오틱, 즉 식재료를 있는 그대로 섭취해야 한다는 식습관에 중심을 둔 레시피를 선보이죠. 매월 제철 채소로 메뉴를 꾸려 ‘채소 식탁’ 클래스를 진행하는데, 4월에는 트러플 비건 버터 포르치니 생면 파스타, 템페 잠봉뵈르 샌드위치, 줄기 콩 워터 소테 샐러드와 금귤 콩피 소스 그리고 두부 텐더 감자 샐러드와 땅콩 레몬 소스가 클래스 메뉴입니다. 제철 채소 본연의 맛을 제대로 느끼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합니다.
주소 충청남도 아산시 방배읍 공원로 69
인스타그램 @_from_carol
베지따블
비슷한 취향과 관심사를 지닌 이들과의 대화는 언제나 즐겁습니다. 베지따블은 ‘월간 베지따블 클래스’란 이름으로 한 달간 이달의 채소를 주제로 비건 쿠킹 클래스를 진행합니다. 채식 요리를 원데이 클래스보다 심도 있게 배울 수 있는 장점이 있죠. 4월의 주제는 허브. 바질 견과 버터, 허브 갈릭 오일, 모듬 콩 허브 마리네이드, 바질 감자 수프 등 허브를 활용한 채식 메뉴로 꾸렸습니다.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동 928-29 1층
인스타그램 @vege.table_
꼼므크리제
채식을 할 때, 가장 아쉬운 것 중 하나가 바로 빵이죠. 고소하고 부드러운 빵의 맛을 대체하기는 쉽지 않으니까요. 비건 베이커리 꼼므크리제의 원데이 클래스에서는 제철 과일과 채소로 베이킹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동물성 재료나 밀가루, 식물성 생크림을 사용하지 않는 헤이즐넛 초콜릿 케이크와 브라우니 치즈케이크 스퀘어 등은 채식을 즐기는 지인의 생일 선물로도 안성맞춤입니다.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113 206호
인스타그램 @comme_chrije
비건 식탁 오늘
피크닉을 즐기고 싶은 마음이 간절해는 요즘이죠. 제철 식물성 재료로만 요리하는 ‘비건 식탁 오늘’은 4월 한 달간 봄 채소로 만드는 피크닉 도시락 클래스를 엽니다. 취나물, 참나물과 같은 산나물과 봄 채소를 사용해 피크닉에 어울리는 비건 음식을 만드는데요. 해바라기 소스 취나물 무침 주먹밥, 무말랭이 참나물 무침 주먹밥, 당근 잣 샐러드 주먹밥, 아스파라거스 깨 무침, 고기 없는 가라아게 등이 그 메뉴입니다. 비건 식탁 오늘에서 배운 음식으로 봄날의 피크닉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볼까요?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독막로 320 1202호
인스타그램 @hy_green
킴스베이킹
킴스베이킹은 글루텐프리 비건 베이킹을 전문으로 하는 클래스를 진행합니다. 킴스베이킹에서 만드는 모든 베이킹 레시피에는 밀가루와 멀티베이킹믹스, 첨가물, 버터, 계란, 우유, 백설탕이 없습니다. 온전히 건강한 식재료만으로 채워져 있죠. 4월에는 쿠키, 스콘, 키슈 & 채소머핀, 큐브파운드, 타르트 카테고리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심도있게 배울 수 있습니다.
주소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293 제우빌딩 504호
인스타그램 @kims_baking_vg.g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