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보
1996, 프로듀서 겸 싱어송라이터 (@viking_zayvo)
2019년 9월, 그간 만들어온 곡을 담은 EP <모음집>을 통해 정식으로 데뷔했다. 유기된 강아지와 고양이를 입양해 함께 살아가는 중이다.
모든 것이 돌고 돌아 제자리로 오는 세상.
올바른 방식으로 순환하는 세상을 바란다.
최대 관심사 동물권과 일회용품 사용 문제에 관심을 두고 있다.
행동과 실천 아주 사소하지만 오래 지속할 수 있는 실천을 늘려가는 중이다. 마트에서 장을 볼 때는 작은 단위로 포장되어 있는 채소나 과일 구매를 지양한다. 매번 실패를 반복할지라도 채식을 시도한다. 수년 전 버려진 강아지와 고양이를 입양했는데, 이 아이들이 더 행복하고 건강하게 살 수 있는 방법을 매일 고민한다.
주목하는 이슈 인간들 때문에 유기되고 방치된 동물들의 동물권. 어떤 사람들은 동물에게 가하는 비윤리적 행동에 죄책감을 전혀 느끼지 않는다. 자신은 버린 것이 아니라 더 좋은 가족을 만나라고 보내준 것일 뿐이라며 합리화한다. 자신의 행동으로 동물들이 얼마나 큰 고통을 받는지, 어릴 때부터 교육해야 하는 문제라고 생각한다.
참기 어려운 일 비인도적 도축과 자신이 키우던 동물을 버리는 무책임한 행위.
낙담 속 희망 지구를 위한 자신의 행동이 아주 작고 별 것 아니라고 느낄 수도 있다. 그렇지만 그런 미세한 개선이 쌓여 모두를 건강하게 만들어줄 거라고 믿는다.
우리가 바꿀 내일은 모든 것이 돌고 돌아 제자리로 오는 세상. 올바른 방식으로 순환하는 세상을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