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프리즈 뉴욕’이 5월 17일(수)부터 21일(일)까지 뉴욕 허드슨 야드(Hudson Yards)의 더 쉐드(The Shed)에서 진행됩니다.

 

마이클 로젠필드
(Michael Rosenfeld)

로 대 웨이드 재판(Roe v Wade) 50주년을 기념해 마이클 로젠필드(Michael Rosenfeld) 갤러리는 역사 속 여성들의 투쟁을 담아낸 작품을 소개합니다. 조각가인 막달레나 아바카노비치(Magdalena Abakanowicz)를 비롯해 예술가 마리 바우어마이스터(Mary Bauermeister), 리 본테쿠(Lee Bontecou) 등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가고시안
(Gagosian)

Nan Goldin, Gold, 2016 ©Nan Goldin

가고시안(Gagosian) 갤러리는 사진가 낸 골딘(Nan Goldin)의 작품을 전시합니다. 1980년대 언더 문화의 상징적인 존재들을 촬영해 온 그가 지난 15년간 제작한 작품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하우저앤워스
(Hauser & Wirth)

©Hauser & Wirth

하우저앤워스(Hauser & Wirth) 갤러리는 추상화가 잭 휘튼(Jack Whitten)의 작품을 소개합니다. 1960년대부터 2010년대까지 제작된 작품을 통해 오랜 시간 끊임없이 변화하며 도전하는 작가의 정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 갤러리
(Pace Gallery)

페이스(Pace) 갤러리는 최근 미술 시장에서 뜨거운 러브콜을 받는 화가 로버트 나바(Robert Nava)의 신작을 공개합니다. 그의 시그니처인 금박 프레임이 돋보이는 작품부터 게임 속 캐릭터에서 영감을 받은 작품까지 모두 만나볼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즈워너
(David Zwirner)

데이비드 즈워너(David Zwirner) 갤러리는 수잔 프리콘(Suzan Frecon)의 거대한 유화 5점을 공개합니다. 강렬한 색채를 품은 추상화 신작은 “태양과 태양이 만들어 내는 계절을 그립니다. 빛은 제 그림의 일부가 되죠”라고 말한 작가의 이야기가 무엇인지 깨닫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