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로우 스테디 클럽

슬로우 스테디 클럽은 고유의 세계관을 뚝심있게 지키는 브랜드를 엄선해 소개하는 편집숍입니다. 오라리, 블랭코브, 도큐먼트, 헤드 메이너, 스튜디오 니콜슨, 나나미카 등 베이식하면서도 자기 주장이 있는 레이블이 많이 소개하고 있죠. 남, 녀 의류와 액세서리, 라이프스타일 제품까지 다양하게 꾸려진 카테고리를 안국 매장에서 구경해 보시기 바랍니다.

주소 서울 종로구 율곡로 84 가든타워 2층

이태리재

전통 한옥을 개조해 만든 공간에서 이탈리안 메뉴를 맛볼 수 있는 곳, 이태리재입니다. 이곳의 시그너처 메뉴는 트러플 크림 뇨끼. 이미 뇨끼 맛집으로 꽤나 유명한 곳입니다. 이탈리아의 전통 음식인 아란치니를 선보이는 곳이기도 한데요. 아란치니는 라구 소스와 밥을 버무려 튀긴 음식입니다. 미슐랭과 블루 리본 서베이에 모두 선정된 인증된 맛집이기도 하죠.

주소 서울 종로구 율곡로1길 74-9

콤포타블 안국

안국역 근처에 위치한 카페 콤포타블 안국은 국내 향기 브랜드 그랑핸드에서 운영하는 곳입니다. 커피에 꽤나 진심인 이곳은 에스프레소 음료는 물론이고 드립으로 다양한 커피를 즐길 수 있는데요. 리얼 애플망고 케이크 또한 손님들에게 인기가 많은 메뉴 중 하나입니다. 큼직하게 잘린 망고가 가득 들어있는 생크림 케이크죠. 근처 갤러리를 돌아보다가 잠시 휴식이 필요할 때 들리기도 제격인 곳입니다.

주소 서울 종로구 윤보선길 16-1

법원

버번 위스키를 주력으로 하는 바 법원. 가게 작명 센스부터가 보통이 아닙니다. 일반적인 바와 달리 바 테이블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대신 두개의 층에 다다미방 구조로 나뉘어져 있죠. 쑥차를 위스키에 인퓨징한 ‘위쑥키’는 법원의 시그너처 메뉴인데요. 이외에도 딸기 위스키, 목밀 위스키 등 자체적으로 만든 위스키를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주소 서울 종로구 창덕궁1길 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