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다방

조용히 독서하기 좋은 카페를 찾는다면 대구 동인동에 위치한 ‘여름다방’을 추천합니다. 여름다방은 이름에 ‘여름’이 들어가 있지만 사계절 모두 방문하기 좋은 카페입니다. 신발을 벗어두고 들어가면 우드톤 인테리어와 녹색 식물들이 어우러져 특유의 잔잔한 분위기와 아늑함이 느껴집니다. 여름다방에는 보온병에 담겨 나오는 핸드드립 커피부터 논커피 메뉴까지 준비돼 있습니다. 이곳을 방문했다면 한입 크기의 제철과일이 나오는 ‘과일 한 도마’를 맛보길 추천합니다.

주소 대구 중구 국채보상로 738 2층
문의 @summer_dabang

 

사티

수원 행궁동에서 조금 떨어진 조용한 동네에 위치한 ‘사티’. 햇살이 가득 들어오는 따듯한 공간에서 통유리로 바깥 풍경을 바라보면 이곳에 머무르는 것만으로도 치유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페 곳곳에는 식물을 이용한 사장님만의 감각적인 인테리어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반려동물도 자유롭게 출입이 가능하니, 산책 후 가볍게 들려보는 것도 좋습니다.

주소 경기 수원시 팔달구 고화로 133 2층
문의 @cafesati

 

뮤추얼사운드클럽

서촌의 LP 바 ‘뮤추얼 사운드 클럽’은 낮과 밤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낮에는 밝고 따뜻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고, 밤에는 묵직하면서도 편안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데요. 다양한 장르의 음악이 흘러나오는 이 곳에서는 드립커피부터 칵테일까지 모두 맛볼 수 있습니다. 특히 논알콜 칵테일부터 예쁜 컵에 담아 나오는 시그니처 칵테일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칵테일이 준비돼 있으니 취향에 맞게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뮤추얼사운드클럽은 개릴라 디제잉 세션을 진행하고 있으니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연 일정을 확인해 보세요!

주소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 23 3층
문의 @mutualsoundclu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