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23년 9월 12일, 미국 캘리포니아에서는 애플(Apple)이 아이폰 15 시리즈의 신제품을 선보였습니다. 같은 날, 애플의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에 올리비아 로드리고(Olivia Rodrigo)의 ‘get him back!’ 뮤직 비디오 현장을 담은 영상이 업로드되었습니다. 오직 아이폰으로만 촬영되는 작업물에 붙이는 ‘#ShotoniPhone’이 캡션에 함께해 이목을 끌었습니다. 애플은 해당 뮤직 비디오가 이번 신제품 발표에 선보인 아이폰 15 프로로 촬영했다고 전했습니다.

올리비아 로드리고는 현재 미국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싱어송라이터이자 배우입니다. 2003년생의 올리비아 로드리고는 빌보드 역사상 최초로 정규 앨범 1집과 2집의 리드 싱글을 모두 핫 100 차트 1위에 올렸고, 세 개의 싱글 모두 발매 주 안에 1위를 달성한 최연소 아티스트입니다. 더불어 2022년 올리비아 로드리고의 첫 그래미 어워즈 당시에 ‘최고의 신인상’을 비롯한 세 부문에서 수상하며 3관왕을 달성하기도 했죠. 지난 2023년 9월 8일, 정규 2집 <GUTS>를 발매했고, 타이틀곡 ‘vampire’가 빌보드 핫 100 차트 1위를 차지하며 성공적인 컴백 소식을 알리기도 했습니다.

2집 앨범 <GUTS>에 수록곡인 ‘get him back!’은 드럼 사운드가 돋보이고, 중독적인 후렴이 인상적인 곡입니다. 헤어진 남자친구의 질투를 유발시키겠다는 내용을 담은 올리비아 로드리고만의 귀여운 곡이죠. 해당 비디오에서는 주방 선반이 터지고, 여러 명의 올리비아 로드리고가 등장하는 등 다양한 특수 효과를 활용해 통통 튀는 곡의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특히 여러 대의 자동차 창문이 깨지면서 올리비아 로드리고한테 클로즈업하는 장면은 아이폰만으로 찍었다는 사실이 놀라울 정도로 인상적이죠. 이번 뮤직 비디오는 아미네(Aminé), 도미닉 파이크(Dominic Fike), SZA 등 수많은 아티스트들의 뮤직 비디오를 담당한 잭 베거트(Jack Begert)가 촬영했습니다.

©ADOR

©네이버 영화

뮤직 비디오에 사용된 아이폰 15 프로는 전작의 1200만 화소에서 4800만 화소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더불어 추가된 기능인 2배 광학 줌자동 변환 가능한 인물 사진 모드를 강조했죠. 전문 촬영 장비로 찍은 듯한 해당 뮤직 비디오에서 업그레이드된 아이폰의 카메라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최근 화제가 되었던 뉴진스의 ‘ETA’ 뮤직 비디오와 박찬욱 감독의 단편 영화 <일장춘몽>도 오직 아이폰으로만 촬영한 ‘#ShotoniPhone’ 작업물들이죠. 좋은 카메라 장비가 있어야만 훌륭한 작품을 만들어내는 것은 이제는 옛말입니다. 손 안의 작은 휴대폰만으로도 세상을 놀라게 할 수 있는 시대에 사는 지금, 당신만의 작품을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