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르츠 커피 로스팅

군자에 위치한 카페 헤르츠 커피 로스팅. 이곳은 음악과 커피에 진심인 대표가 운영하는 곳입니다. 후지로얄 커피 로스터를 사용해 직화로 원두를 볶는데요. 이 기계 실물을 보기 위해 방문하는 커피 애호가들도 다수라고 합니다. 극장에서 주로 사용하던 빈티지 스피커 알텍 A7으로 음악을 듣고 있으면 커피 맛이 더욱 깊어지는 것 같습니다. 헤르츠 커피 로스팅은 커피 맛은 물론 귀 호강까지 책임지는 카페입니다.
주소 서울 광진구 능동로 334

브루잉 세레모니

브루잉 세레모니의 좌석은 독특합니다. 매장 중앙에 디스플레이 되어 있는 원두를 중심으로 벤치 형태의 좌석들이 둘러싸는 배치 구조를 가지고 있는데요. 연극배우 출신 바리스타 최완성의 이력 때문일까요? 마치 커피를 주인공으로 하는 소규모 연극 무대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이곳은 원두의 단맛과 향을 잘 표현하는 독일 프로밧 로스팅 머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핸드드립으로 드시기를 추천합니다.
주소 서울 성동구 연무장5가길 22-1

son

주말이면 사람들로 북적이는 용리단길에 위치한 카페 손. 건물 5층에 위치해 북적이는 용리단길에서 느낄 수 없는 평화로운 여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오래된 가정집을 개조해 포근함이 느껴지는 이곳은 직접 로스팅한 커피를 오로지 핸드드립으로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시간이 조금 걸릴 수 있지만 정성스러운 커피를 경험하고 싶은 사람에게 방문을 권해드립니다.
주소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40길 33 5층

YM 에스프레소 룸

은평구에 위치한 에스프레소 전문점이 ym 에스프레소 룸입니다. 흔하지 않은 직화 로스팅 방법을 적용해 원두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ym 커피 프로젝트라는 이름으로 구파발, 연신내, 파주에 3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중 ym 에스프레소 룸은 성스러운 매장 인테리어로 유명합니다. 제단에 에스프레소 머신이 위치하고 손님들은 예배당 벤치 의자에 앉아 커피를 즐기는 모습 때문이죠. 직접 로스팅한 원두로 만든 다양한 에스프레소 메뉴들을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주소 서울 은평구 진관3로 43-9 래미안 909동 1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