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노마드

티노마드는 예약제로 운영되며 이용 시간이 한 시간 반으로 제한되는 찻집입니다. 프라이빗하게 즐길 찻집을 찾는다면 이곳이 제격이죠. 매장 한편에는 차에 관련된 오브제를 판매하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차를 마시기 전이나 후로 구경하기에도 좋습니다. 차와 다식, 빙수로 구성된 2인 차빙세트가 가장 유명한데요. 차는 물론이고 빙수 맛집으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주소 서울 마포구 포은로 112 2층 

티 하우스 레몬 서촌점

서촌을 산책하다가 목을 축이고 싶을 때, 부담 없이 들릴 수 있는 곳이 티 하우스 레몬 서촌점입니다. 대로변에 위치해 있지만 의외로 조용하고 실내와 실외 자리 모두 이용할 수 있어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다양한 브랜드의 티를 다루고 있어서 관심 있는 티를 시음해 보기 위해 방문해도 좋은 곳입니다. 티와 함께 곁들이면 환상의 마리아주를 선사하는 티 푸드도 함께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주소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13길 4

산수화티하우스

한남 오거리에 위치한 산수화티하우스는 매장으로 들어서는 순간 차의 구수한 냄새가 먼저 반겨줍니다. 조용하고 고즈넉한 이곳에서는 백차와 청차, 무이암차, 홍차, 흑차 등 다양한 차를 접할 수 있습니다. 직접 차를 내려 마시거나 전문가가 내려준 차를 마실 수 있어 기호에 따라 차를 우려내는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014년부터 운영 중인 이곳은 최근 온라인 몰도 오픈했는데요. 차와 다구 등 차에 관련된 다양한 제품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주소 서울 용산구 한남대로20길 21-14

다루

아는 사람만 찾아올 수 있는 곳에 위치한 다루. 오직 예약을 통해서만 방문할 수 있습니다. 차에 진심인 이곳은 차는 물론이고 함께 페어링 하는 음식도 수준급인 것으로 유명합니다. 차와 곁들이는 메뉴는 과일젤리, 연자죽, 감태 부각 등 다채로우며 차와 어울리는 메뉴로 매번 다르게 구성되죠. 명상까지 즐길 수 있는 이곳은 차 문화원이라고 불리기에 어색함이 없습니다.

주소 서울 광진구 능동로43길 38